플로리다주, 비단구렁이 식용 허가 검토

토종 생태계 훼손 때문에 ‘사냥’도 허용

플로리다주가 비단구렁이의 식용 가능 여부에 대해 검토하고 있다고 CNN이 20일 보도했다.

CNN에 따르면 플로리다 어류야생생물보존위원회는 플로리다 보건부와 협력해 플로리다주에서 서식 중인 버마산 비단뱀의 식용 안전성에 대해 검토 중이다.

버마산 비단구렁이로 알려진 이 뱀은 1980년 플로리다주 에버글레이즈 지역에 나타나기 시작했는데, 애완용 뱀이 탈출했거나 방생한 것으로 추정된다.

이후 이 비단구렁이는 토착 생태계를 훼손하는 ‘애물단지 외래종’으로 전락했다. 이 때문에 플로리다 어류야생생물보존위원회는 비단구렁이 사냥을 허용했고, ‘비단구렁이 챌린지’ 사냥이란 프로그램도 시작했다.

현재까지 ‘비단구렁이 챌린지’에서 총 6000마리 이상의 비단뱀들이 사살됐다. 이 챌린지에 참여한 케빈과 라이언 아우스는 길이 5.7m, 무게 47kg의 초대형 버마왕뱀을 잡기도 했다.

플로리다주에서 식용 승인이 난다면, 여러 방식으로 비단 구렁이를 요리할 수 있다. 파스타 요리도 가능 하고, 볶음 요리, 또 육포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여성 사냥가 도나 칼릴은 “올바른 방식으로 요리한다면 정말 맛있는 음식”이라면서 “많은 사람이 직접 사냥해 환경을 보호 할 수 있고, 맛있는 요리도 먹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플로리다주가 비단구렁이의 식용 허가를 검토하고 있다. © CN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