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한 전문의 리퍼럴로 시니어 건강 ‘책임’

조지아시니어메디컬그룹, 웰케어 HMO회원에 감사가방 전달

연방 메디케어 서비스국(CMS)에서 별5개의 최고 평가를 받은 서울메디컬그룹(SMG, 회장 차민영)의 조지아 본부인  조지아 시니어 메디컬 그룹(GA Senior Medical Group, GSMG)은 노인 환자의 건강 및 복지증진이라는 비전을 공유하는 독립적인 의사 네트워크다.

GSMG는 메디케어 환자의 상태나 상황에 따라 포괄적인 치료와 예방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주치의(PCP)를 배정하고 웰케어와 휴매나, 유나이티드헬스 등 대형 HMO(Health Maintenance Organization) 보험사와 계약을 맺고 한인을 비롯한 시니어들의 의료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다.

미국 의료시스템에서 IPA (Independent Practice Association)가 부상한 가장 중요한 이유는 전문의를 만나는데 필요한 ‘리퍼럴’ (진료요청, 추천) 때문이다. 주치의가 소개해주는 전문의를 만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 등의 문제 때문에 주치의와 전문의를 포괄하며 조직적인 파워를 지닌 IPA의 역할이 커진 것이다.

그레이스 크루즈 GSMC 담당자는 “우리가 가장 신경쓰는 부분이 바로 리퍼럴 서비스”라면서 “가능하면 24~48시간내에 리퍼럴 허가가 이뤄지도록 하고 있으며 응급 상황이면 더 빨리 서비스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크루즈 담당자는 “이달 초부터 웰케어 HMO 회원들에게 가입 감사 선물로 건강 및 안전용품이 포함된 가방을 선물로 나누어 드리고 있다”면서 “가방안에는 마사지 롤러, 여행용 손톱깎이 세트, 손 세정제, 펜, 약통, LED 플래시 등이 들어있고 각자의 보험 에이전시를 통해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조지아 시니어 메디컬그룹의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링크) 또는404-906-9633으로 문의하면된다.

윤수영 기자 yoon@atlantak.com

감사가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