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승리 원했다” 살해한 아내 명의로 투표

“아내 실종됐다, 찾아달라” 울먹인 남편, 투표법 위반 혐의도

아내를 살해해놓고 실종됐다고 거짓말을 하며 울먹였던 콜로라도주 남성이 지난해 대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이겨야 한다며 숨진 아내의 명의로 투표까지 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16일 abc 방송에 따르면 검찰은 콜로라도주 출신 배리 모퓨(53)에 대해 아내 살인 외에 위조와 우편투표 규정 위반 등 혐의도 추가해 재판에 넘겼다.

그는 앞서 지난해 5월 자취를 감춘 아내 수잰(49)을 살해한 혐의로 지난 5일 구속됐다.

그는 아내 실종 후 “당신을 데려오기 위해 필요한 것은 뭐든 하겠다. 돈을 얼마나 달라고 해도 다 할 것이다. 사랑한다”며 울먹이기까지 했던 터라, 그가 살인용의자로 체포된 후 지역사회가 큰 충격에 빠졌다.

그런 그가 죽인 아내의 이름을 이용해 투표까지 한 것이다.

지난 3월 연방수사국(FBI)이 이런 사실에 관해 묻자 모퓨는 “트럼프가 이기길 원했기 때문이다. 그에게 한 표라도 더 줘야겠다는 생각이었다”라면서 “다른 사람들도 거짓 투표를 할 것으로 생각했다. 아내도 어쨌든 트럼프에게 표를 던졌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배우자의 투표를 대신하면 안 된다는 점을 몰랐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런 사실은 그가 보낸 우편투표를 받은 채피 카운티 관계자가 당국에 신고하면서 알려졌다.

당시 관계자들은 수잰이 실종된 지 다섯 달이 지난 지난해 10월 투표에 참여했다는 것을 이상하게 여겨 투표자 사기 행위를 의심했다.

당시 투표용지에는 필수로 써야 하는 서명이 없었지만, 증인 서명란에는 모퓨가 10월 15일 자로 서명한 것으로 나타났다.

살해된 수잰 모퓨./ 채피카운티보안관사무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