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네시서 중국발 위조 백신카드 3천장 적발

멤피스 세관당국, 뉴올리언스 행 화물서 압수

미국의 백신 접종 기록카드.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 연관이 없음. [AFP=연합뉴스 자료사진]

미국의 백신 접종 기록카드.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 연관이 없음. [AFP=연합뉴스 자료사진]

테네시주 멤피스의 세관국경보호국(CBP)이 올해 들어 3000여 장의 가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카드를 압수했다고 CNN 방송이 14일 보도했다.

CPB는 세관 관리들이 매일 밤 중국 선전에서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로 가는 화물에서 기재란에 아무것도 쓰이지 않은 여러 장의 위조 백신 카드를 압류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위조 카드는 진짜 백신 접종 카드와 마찬가지로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 로고가 상단에 인쇄돼 있으며 백신 접종자의 이름과 생일 같은 신상 정보와 접종한 백신의 종류, 접종 날짜 등을 적을 수 있는 공란이 있다.

이 화물에는 대체로 ‘종이 축하 카드/축하 카드로 쓰시오’라거나 ‘종이 종이 카드’라고 적혀 있었다.

CBP는 순찰을 하는 관리들이 매일 밤 여러 개의 위조 백신 카드 화물을 압수하고 때로는 15개까지 압류하기도 한다고 전했다. 이렇게 압수한 가짜 카드가 지금까지 소포 121개, 3천17장에 달한다.

CBP의 멤피스 지역항구 책임자 마이클 니퍼트는 “이들 백신은 공짜고 어디서나 맞을 수 있다”며 “백신을 맞기 싫다면 그것은 당신의 결정이다. 하지만 위조 카드를 주문하거나 우리 관리들의 시간을 낭비하게 하고 법을 어기지는 말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