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80, ‘최고 안전한 차’ 선정

미국 판매 중인 제네시스 전 라인 ‘안전 최우수 등급’ 달성

제네시스 G80이 미국에서 최고의 안전성을 입증받았다.

26일 제네시스에 따르면 G80은 최근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가 발표한 충돌 평가에서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OP SAFETY PICK +·TSP+) 등급을 받았다. 이는 가장 안전한 차량에 부여하는 등급으로, 이번 평가는 지난해 하반기 출시한 새 모델 (디 올 뉴 G80)에 대한 첫 충돌 평가다.

IIHS는 1959년 설립된 비영리단체로, 매년 출시되는 수백대 차량의 충돌 안전 성능과 충돌 예방 성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결과를 발표한다. 최고 안전성을 나타낸 차량에는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 등급을 부여한다.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 등급을 받기 위해서는 △운전석 스몰 오버랩(driver-side small overlap front) △조수석 스몰 오버랩(passenger-side small overlap front) △전면 충돌(moderate overlap front) △측면 충돌(side) △지붕 강성(roof strength) △머리지지대(head restraint) 등 6개 충돌 안전 항목 평가에서 모두 최고 등급인 우수(good) 평가를 받아야 한다.

또 전방 충돌방지 시스템 테스트(차량과 차량 / 차량과 보행자)에서 상급(advanced) 이상 등급을, 전조등 평가에서 양호(acceptable) 이상 등급을 받아야 한다.

G80이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 등급을 받음으로써 미국에서 판매 중인 제네시스 전 라인업은 안전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는 진기록을 달성했다. 지난 2월 2021년형 G70 스포츠세단과 G90 플래그십 세단이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 등급을 받은 것에 이어 3월 GV80이 이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마크 델 로쏘 제네시스 북미 최고경영자는 “제네시스에서 고객은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의 핵심”이라며 “안전이 최우선으로, G80이 ‘톱 세이프티 픽’ 등급을 받음으로써 해당 라인업에 합류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제네시스브랜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