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 등 한국 콘텐츠 할리우드에 심각한 위협”

블룸버그 “콘텐츠 생산능력 할리우드에 필적”

한국 연예계의 최신 히트작 ‘오징어 게임’으로 관련 주가가 폭등하고 있으며, 한국의 콘텐츠가 할리우드에 심각한 위협이 되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27일 보도했다.

오징어 게임은 456억 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 게임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을 벌이는 얘기다.

오징어 게임은 넷플릭스 글로벌 랭킹 1위에 올랐고, 한국 드라마 최초로 미국 내 서비스 1위를 차지했다.

이에 따라 관련업체의 주가가 연일 급등하고 있다. 오징어 게임의 주연 배우 이정재의 소속사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버킷 스튜디오는 지난 3거래일 동안 90% 폭등했다. 이외에 다른 관련주도 급등하고 있다.

한국 콘텐츠 산업 전문가인 더글러스 김은 “버킷 스튜디오는 오징어 게임의 간접 수혜자일 뿐인데도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며 “한국 콘텐츠의 경쟁력이 날로 높아지고 있어 한국 연예산업의 주가가 향후 2~3년 간 더욱 상승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블룸버그는 “오징어 게임에서 볼 수 있듯 한국의 콘텐츠 생산 능력은 세계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지배하고 있는 할리우드에 필적할 만 하다”며 “한국의 콘텐츠가 할리우드에 심각한 위협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오징어 게임은 가진 자와 못가진 자의 싸움을 묘사한 것으로, 지난해 오스카상을 수상한 기생충과도 일맥상통한다고 블룸버그는 소개했다.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스틸컷 ©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