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김·미셸 박 의원, 11월에 재선 도전 나선다

불리한 선거구 변경 극복하고 8일 예비선거서 본선행 확정

데이비드 김, LA 코리아타운 관할 선거구서 하원의원 도전

한국계 미셸 박 스틸(왼쪽)·영 김(오른쪽) 연방하원의원
미셸 박 스틸(왼쪽)·영 김(오른쪽) 연방하원의원

한인 미셸 박 스틸 연방하원의원(캘리포니아·공화)이 11월 중간선거 본선행을 확정하면서 재선 고지 등정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뉴욕타임스(NYT)와 CNN 방송은 8일 캘리포니아주 45지구 오픈 프라이머리(예비선거)에서 스틸 의원이 1위를 차지해 본선 진출에 성공했다고 보도했다.

스틸 의원은 현재 49.3%를 득표하며 선두를 달렸고, 제이 첸(민주) 후보는 41.2% 득표율로 2위에 올랐다.

영 김 의원은 현재 34.3% 득표율을 기록 중이고, 1위는 민주당 소속 아시프 마무드(득표율 39.8%) 후보다.

현지 언론은 아직 40지구 본선 진출자 2명을 확정해 보도하지 않고 있지만, 현지 한인 정가에선 영 김 의원의 본선 진출이 확실시된다고 전했다.

캘리포니아주 공화당 캠프의 한인 관계자는 “40지구에서 미션비에호 시장을 지낸 공화당 소속 그레그 래스 후보(득표율 24.5%)가 출마하면서 집토끼 표가 갈렸지만, 영 김 의원이 2위 득표자로 무난히 본선에 오를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로스앤젤레스(LA) 코리아타운을 관할하는 34지구 예비선거에선 한인 데이비드 김(민주) 후보가 35.7%를 득표해 2위로 본선행을 확정했다고 CNN 방송이 보도했다.

데이비드 김 후보는 같은 당 소속 현역인 지미 고메즈 의원과 11월 중간선거에서 맞붙는다. 고메즈 의원은 51.7% 득표율로 1위를 차지해 본선 진출을 확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