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H마트서 ‘노마스크’ 행패…’아줌마들’ 본때 보였다

트위터 캡처

캘리포니아 아카디아지점서…백인 남성 위협에도 물러서지 않아

지난 7일 캘리포니아의 한 한인식품점에서 마스크 착용을 거부하며 행패를 부리던 남성 고객을 한국 여성들이 용기있게 꾸짖어 ‘한국 아줌마(Ajumma) 파워’라는 밈(meme)으로 소셜미디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이날 트위터에 올라온 영상에 따르면 H마트 아카디아(Arcadia) 지점에 한 백인 남성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 들어오자 매장 매니저가 그를 제지했다. 이 매장은 현재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있지만 이 남성을 이를 무시하고 매니저를 밀치며 진입을 시도했다 .

이때 이를 지켜보던 한인 여성 3~4명이 이 남성에게 “마스크를 쓰지 않을거면 당장 나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남성은 여성들에게 손가락질을 하며 위협을 했지만 ‘한국 아줌마들’은 이에 전혀 굴하지 않고 “덤벼봐(go ahead)”라고 말하며 한치도 물러서지 않고 대응했다.

매장 매니저는 이들 사이를 계속 가로 막으며 “우리 고객들에게 위협하지 말라. 모든 고객들이 (노마스크에 대해) 불만을 표시하고 있다”며 결국 해당 남성을 매장 밖으로 나가게 했다.

이 동영상을 올린 트위터 이용자는 “이 남자는 사람을 잘못보고 덤벼 들었다”면서 “이 바보는 모든 아줌마들이 자신에게 대항할지 몰랐을 것”이라고 비꼬았다. 그는 특히 “중간에서 충돌을 막으며 사태를 해결한 매니저에게 박수를 보낸다”고 덧붙였다.

해당 트위터 동영상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