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코로나 별 것 아냐”…식품점 카트 핥은 여성

한 여성이 냉장고 손잡이 등을 혀로 핥는 모습 (트위터 © 뉴스1

마트 냉장고·카트 손잡이 핥으며 “세균은 면역 도와”

“미생물은 소화돕는다” 주장도…비판에 동영상 삭제

백신 반대론자라고 주장하는 미국의 한 여성이 마트를 방문해 냉장고 손잡이 등을 혀로 핥는 영상을 게재해 논란이다.

9일 현지 언론에 따르면 콜로라도주에 거주하는 조디 메스추크는 “코로나19는 별 게 아니다”라는 주장을 펼치기 위해 영상을 찍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게재했다.

자칭 ‘안티 백서'(antivaxxer)인 메스추크는 지역 마트에 방문에 물건들을 혀로 핥기로 했다. 영상 속 그는 비닐봉지, 냉장고 문 및 카트 손잡이 등을 혀로 핥았다.

그러면서 메스추크는 “세균은 면역 체계를 강화한다”면서 “세균 노출은 천식과 알레르기에 대한 방어력을 길러주고, 미생물은 소화를 돕는다”는 자막을 달았다. 자신의 추종자들을 향해서는 “자유로워지라”고도 했다.

평소 그는 자신의 SNS에 “미국 정부가 대중을 억압하고 부모가 자녀에게 예방접종을 하도록 강요하고 있다”는 취지의 글을 게재하기도 했다.

이 영상이 온라인상에서 퍼지자 메스추크는 누리꾼들의 뭇매를 맞았고, 현재 문제의 영상은 삭제된 상태다. 그가 스스로 내렸는지, 인스타그램 측에서 삭제 조치를 취했는지 여부는 분명하지 않다고 현지 언론은 전했다.

한편 물건을 혀로 핥으며 코로나19 사태를 조롱하는 행위는 메스추크가 처음이 아니다. 지난해 캘리포니아의 여성이 1800달러(약 206만원) 상당의 식료품을 가득 실은 카트를 핥은 혐의로 체포됐고, 미주리주 출신의 한 남성이 마트 선반의 물건을 핥는 장면을 SNS 공유하기도 했다.

이 여성은 비닐봉지, 냉장고 및 카트 손잡이 등을 혀로 핥고 “세균은 면역 체계를 강화한다”고 주장했다. (트위터 갈무리) ©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