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경찰, 가정폭력 신고에 엉뚱한 집 주인 사살

돗슨 씨가 경찰의 총에 맞기 직전 현관문을 열고 나오는 장면
돗슨 씨가 경찰의 총에 맞기 직전 현관문을 열고 나오는 장면 [파밍턴경찰 페이스북 캡쳐. DB 및 재판매 금지]

가정 폭력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관들이 집을 잘못 찾아가 엉뚱한 사람을 사살하는 일이 벌어졌다.

17일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뉴멕시코주 파밍턴 경찰 3명은 5일 밤 이곳 밸리 뷰 애비뉴 5308호의 신고를 받고 출동했으나, 건너편에 있는 5305호로 잘못 찾아갔다.

이들은 몇 차례 현관문을 두드리다 기척이 없자, 뒤로 물러나와 자신들이 집을 맞게 찾았는지를 서로 묻고 다시 무전으로 확인하려 했다.

파밍턴 경찰서는 경찰들이 멀찍이 떨어져 플레시로 현관문을 비추고 있는 상태에서 돗슨 씨가 손에 권총을 든 채 문을 열고 나오는 영상을 공개했다.

경찰은 돗슨 씨가 총에 맞기 직전 경찰을 향해 권총을 드는 것처럼 보이는 장면을 슬로우 모션으로 편집했고 돗슨 씨의 권총에 빨간색 원을 그려 표시했다.

돗슨 씨가 총에 맞은지 조금 후 그의 부인이 비명을 지르고 경찰이 그녀를 향해 손을 들라고 소리치는 음성도 영상 속에 함께 녹음돼 있었다.

부인이 바깥을 향해 여러 발의 총을 발사했고 경찰들도 어둠 속에서 반격하면서 잠시 총격전이 벌어졌지만, 부인은 바깥에 있는 이들이 경찰임을 확인한 뒤 총질을 멈췄고 다행히 총상을 입지 않았다.

현재 멕시코주 경찰 당국이 사건을 조사하고 있다고 NYT는 전했다.

스티브 헤브 파밍턴시 경찰서장은 현장에 출동했던 경찰관 3명의 이름을 공개해도 조사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될 때까지는 이들의 이름을 공개하지 않을 것이라고 성명을 통해 밝혔다.

한편 5305호에서 가정 폭력 신고를 한 사람은 14살 소녀였으며, 그녀는 ‘아버지가 총에 맞았으니 911에 신고하라’는 어머니의 말을 듣고 울면서 신고했던 것으로 밝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