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대 진학 원하면 앨라배마로 오세요”

웨스트 앨라배마대, 어번대 약대 진학 프로그램 개설

화학전공 입학후 3년만에 조기입학…학사학위도 받아

앨라배마주 서부지역인 리빙스턴시에 위치한 웨스트앨라배마대학교(The University of West Alabama)에 약대 진학을 위한 ‘패스트 트랙’ 과정이 마련된다.

이 대학 김윤호 교수(화학)는 6일 “최근 어번대학교 약대(Harrison School of Pharmacy at Auburn University)와 복수 학위 및 조기 약대 입학에 대한 자매결연을 맺었다”고 밝혔다.

김 교수에 따르면 이 대학에 화학전공(Chemistry Major, Pre-pharm track)으로 입학해 첫 1년간 GPA를 3.5 이상 유지하는 학생들은 약대 입학시험인 PCAT를 치르지 않고 어번대 약대에 진학할 수 있다.

특히 입학 3년만에 조기입학 자격을 부여받기 때문에 3년의 교과 과정을 마치면 곧바로 어번대 약대 신입생으로 입학하게 된다. 이 경우 약대를 졸업할 경우 어번대 약대 졸업장 뿐만 아니라 웨스트앨라배마대 학부 졸업장도 함께 부여받게 된다.

김 교수는 “1년의 시간을 절약해 약대에 진학하고, 입학시험이 면제될 뿐만 아니라 학부 입학 후 1년만 좋은 성적을 유지하면 조기 입학 자격이 부여되는 장점이 있다”면서 “한인 학생들이 이같은 이점을 충분히 이용할 수 있기를 바라며 유학생들도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문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문의 김윤호 교수 이메일 ykim@uwa.edu 전화 205-652-3496

이상연 대표기자

웨스트앨라배마대학교 전경/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