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라배마산 싼타크루즈 첫 생산…가격은?

현대차 몽고메리 공장 22일 기념행사…2만5천불대 예상

현대자동차가 미국 시장에서 처음 선보이는 픽업트럭 모델인 싼타크루즈(Santa Cruz)가 앨라배마 몽고메리 공장(HMMA)에서 최초로 공개됐다.

HMMA는 지난 22일 공장 내에서 임직원들이 모인 가운데 싼타크루즈 생산 기념행사를 열고 첫 생산을 축하했다.

SUV 차량인 투싼에 기반한 싼타크루즈는 전량 몽고메리 공장에서 생산되며 180마력 2.5리터 4기통 엔진과 275마력 터보차지 2.5리터 4기통 엔진 등 2가지 종류로 제작된다.

김의성 앨라배마 공장 법인장은 “싼타크루즈를 기다리는 고객들의 요청에 부응하기 위해 곧 전국의 딜러에 차량을 공급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현대차 미국법인 싼타크루즈 구매예약 사이트

싼타크루즈는 SE와 SEL, SEL 프리미엄, 리미티드 등의 트림으로 구분돼 가격이 책정될 예정이지만 아직 구체적인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다.

자동차 전문매체인 카 앤드 드라이버(Car and Driver)는 23일 “싼타크루즈는 포드가 새로 공개한 소형 트럭 매버릭(Maverick)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게 될 것”이라며 “싼타크루즈의 가격은 2만5000달러대부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보도했다.

포드의 매버릭은 가을부터 멕시코 공장에서 생산되며 기본 사양 모델 가격이 2만1490달러로 책정됐다.

현대차 몽고메리 공장 직원들이 싼타크루즈 생산을 축하하고 있다./Hyundai 제공
싼타크루즈 생산 모습//Hyundai 제공
싼타크루즈/Hyundai 제공
현대 싼타크루즈/Hyundai 제공
싼타크루즈 생산 모습//Hyundai 제공
싼타크루즈 생산 모습//Hyundai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