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틀랜타 한인단체들 “SK 공장 살리자”

바이든 대통령에 ITC 판결 거부권 행사 탄원서

박선근 회장 주도로 8개 대표단체 수장들 서명

한인사회 원로인 박선근 한미우호협회 회장 및 한인사회 단체장들이 지난 10일 ‘SK 이노베이션에 대한 미 국제무역위원회(ITC)의 판결’에 대한 조 바이든 대통령의 선처를 호소하는 탄원서를 제출하기로 뜻을 모았다.

19일 오전 11시30분 둘루스 한식당 ‘청담’에서 열린 기자회견에는 박선근 회장을 비롯해 켈리 최 애틀랜타여성경제인협회장, 박형권 동남부무역협회장, 이홍기 애틀래타조지아한인상의 회장, 최병일 동남부한인회연합회장, 김윤철 한인회장이 참석해 현장에서 직접 탄원서에 서명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하지는 않았지만 김종훈 동남부 외식업협회장과 김학규 흥사단 동남부 지회장도 서명에 참여했다.

박선근 회장은 “개인적으로 SK이노베이션과는 아무런 이해관계도 없으며 거꾸로 LG가 조지아 공장을 건설 중이었더라도 우리 한인사회는 이같은 조치를 취했을 것”이라며 “SK가 추진하는 청정에너지 산업과 수천개의 일자리, 혁신적인 제조업에 대한 상당한 투자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하게 됐다”며 거부권 행사를 위한 탄원서 서명을 독려했다.

박 회장은 “조지아주에 한국 기업인 SK의 배터리 공장 가동은 한국기업의 위상과 직결되며 우리 2세들에게 그 혜택이 돌아갈 것”이라며 “조 바이든 대통령과 친밀한 조지아주 주요 정계 인사를 통해 대통령에게 직접 탄원서를 전달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박 회장은 이날 오후 5시 해당 인사와 만나 서명된 탄원서를 전달했다.

켈리 최 회장은 “조지아에 살고 있는 한인들의 입장에서는 너무나 중요한 문제라 참여하게 됐다”면서 “SK공장이 정상화될 수 있도록 문제가 잘 해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병일 회장은 “이번 서명이 SK이노베이션이 살아나는 해결 방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고, 김윤철 회장은 “SK 공장이 무산되면 조지아 한인사회뿐 아니라 미국경제에도 악영향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박형권 회장은 “이번 일은 한인들이 함께 도와야 할 일”이라며 “한인기업들의 조지아 진출을 통해 한인들이 여러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썬박 상의 부회장은 “어려운 상공인을 돕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12일 브라이언 켐프 조지아 주지사는 조 바이든 대통령에게 SK이노베이션과 LG에너지솔루션에 대한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의 분쟁 판정 결과에 거부권을 행사해달라고 요청했다.

윤수영 기자 yoon@atlantak.com

박선근 회장이 탄원서를 보여주고 있다.

2 thoughts on “애틀랜타 한인단체들 “SK 공장 살리자”

  1. 바보들아 문제는 법이야!!! ITC는 SK의 비/불법적 행위가 분명 위법이라고 판결한 것이고. 이런 경우,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한 적은 지난 수십년 동안 단 1건에 불과하다는 걸 모르나? 그리고 예를 들어, 이웃집 가게가 내 가게의 정보/기술/영업에 관한 비밀을 훔쳐다가 버젓이 동일한 업종에서 사업을 하겠다는데, 당신들은 당신들과 관련이 있다고, 당신 편이라고, 위법한 방법으로 사업하겠다는 업주를 옹호하겠나? 만약 당신들이 LG 입장이라면? LG는 그 배터리 관련 정보/기술/영업 개발을 위해서 얼마나 많은 시간/비용을 투자했을지 당신들이 생각해 보았나? 만약, 이런 식이라면, 누가 연구/개발해서 사업하려 하겠나? 남이 이뤄 놓은 성과물들을 도용하면 시간/비용 절약하고, 꿩 먹고 알도 먹는데!!! SK가 조지아와 관계가 있고 없고는 이번 판결과는 하등의 관련이 없는 감정적인 문제야. 내편이면 불법도 민주주의라고 미화/선동하는 “곰” 지지자들과 당신들이 다르지 않다는 걸 알기나 하려나! “SK의 배터리 공장 가동은 한국기업의 위상과 직결되며 우리 2세들에게 그 혜택이 돌아갈 것”…참으로 어처구니가 없다!!! 당신들은 당신의 2세들에게 남의 것이라도 훔쳐다가 뭐든 해도 된다고 가르치나? 한국기업의 위상? LG는 일본 기업인가? 그 싸구려 국적 불문 애국주의가 항상 문제다! 아마존/애플/구글, 등등이 성공하는 이유는 애국주의 때문이 아니야. 삼성이 성공하는 이유는 애국주의 때문이 아니야. 그런 당신들 가운데 삼성폰 쓰는 사람들이 있기나한지도 궁금하다. 참고로 나는 삼성 S9 쓰고 있다!!! 제발이지 좀 깨어들 나라 좀 이 인간들아!!!!

    1. 어이없다. ITC의 판결이 불법이라는데, 이게 뭐하는 짓들인가? 세상 물정 모르는 사람들이네. 도대체 2세들에게 어떤 헤택이 돌아갈 거라 생각해서 이런 어처구니 없는 짓들을 하는가? 조지아/알라바마 현대/기아에 2세들이 얼마나 가서 일하나? 거기에 가서 일하는 한인/한국인들 딱 두 종류야. 첫째는, 생산직 노동자로. 둘째는, 본국 본사 파견 한국 주재 직원 혹은 신분 문제 해결하려는 한인 유학생들이 현지 채용 인력으로. 도대체 얼마나 일자리를 찾기가 어려운 한인 2세들이길래 거기 가서 일한다는 것인가? 한인 2세들은 본국 본사 파견 한국 주재 직원들과는 직장 문화가 달라서 함께 일 못하는데. 그리고 한국 기업 위상? 그럼 사업 기밀 도용 당한, 승소 기업 LG는 뭐야? 그리고 당신 2세들에게는 남의 사업 기밀 도용이 정당하다고 가르치겠는가? 좀 낄 데에 껴라. 미국에 와서 그 뭔 대단치도 않은 감투들을 마구 주워 쓰다 보니 누가 안 알아 줘서 심통들이 나셨나들. 왜 낄 데 안 낄 데 안 가리고 마구 나서시나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