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붕괴현장서 극적 구출된 소년…엄마는 숨져

확인된 사망자 4명 중 1명 신원 확인

미 플로리다주 붕괴 아파트 지하 수색하는 소방대원들
플로리다주 붕괴 아파트 지하 수색하는 소방대원들 [마이애미데이드 소방국·로이터=연합뉴스]

플로리다주의 12층 아파트 붕괴 현장에서 15세 소년이 극적으로 구조돼 화제가 된 가운데 이 소년의 엄마는 숨진 것으로 확인됐다고 언론들이 보도했다.

25일 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플로리다주 마이애미데이드카운티 서프사이드의 12층 아파트 붕괴 현장에서 처음으로 신원이 확인된 시신은 스테이시 팽(43)이다.

팽은 지난 24일 밤 무너진 건물 잔해 아래에서 구조대에 의해 끌어내어져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살아남지 못했다.

팽의 아들 조나 핸들러(15)는 구조돼 목숨을 건졌다.

24일 밤 구조대원이 잔해 속에서 조나를 어깨에 둘러메고 옮기는 장면이 카메라에 포착되기도 했다.

조나를 처음 발견한 주민 니컬러스 발보아는 잔해 속 한 소년이 손을 흔들며 “제발 도와달라”라고 외치는 것을 듣고 구조를 도왔다면서, 소년은 자신의 엄마와 함께 있다고 말했지만 다른 목소리는 들리지 않았다고 말했다.

발보아는 자신의 스마트폰 조명을 켜 경찰관에게 도움을 청했고, 구조대가 달려와 소년을 잔해에서 끌어냈다고 전했다.

마이애미데이드 카운티에 따르면 이번 붕괴 사고로 12층짜리 이 아파트의 136가구 중 55가구가 무너져 내렸으며, 25일 오후까지 확인된 사망자는 4명이다.

붕괴 건물에 걸쳐져 있는 잔해와 기물
붕괴 건물에 걸쳐져 있는 잔해와 기물 [AF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