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 5, 사전계약 첫날 신기록

그랜저 기록 뛰어넘어…하루 2만3760대

현대자동차는 첫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가 사전계약 첫날 2만3760대를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국내에서 출시된 모든 완성차 모델의 사전계약 첫날 기록을 뛰어넘는 수준이다.

현대차 모델 중에서는 2019년 11월 출시한 6세대 그랜저 부분변경 모델(1만7294대)이 최다였고, 현대차그룹을 통틀어서는 지난해 8월 출시한 기아의 4세대 카니발(2만3006대)이 가장 많았다.

아이오닉 5의 사전계약 기록은 첫 전용 전기차가 내연기관차의 계약 대수를 넘어섰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사전계약만으로도 2만3000대가 넘어가면서 올해 연간 판매 목표(2만6500대)도 어렵지 않게 도달할 것으로 보인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의 첫 전용 전기차에 대한 고객의 기대감에 혁신적인 디자인과 첨단기술로 부응한 결과 하루만에 폭발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해외에서는 아이오닉 5의 디자인과 기술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영국 자동차 전문지 오토카는 “기존 현대차에서는 전혀 볼 수 없었던 전조등과 후미등에 적용된 파라메트릭 픽셀이 이색적이고, 깔끔한 직선 라인이 매력적”이라고 말했다.

미국 온라인 자동차 매체 모터1은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보다 긴 휠베이스가 인상적”이라며 “앞좌석이 최적의 각도로 젖혀져 탑승자에게 무중력과 같은 느낌을 주고 실내 터치 포인트의 상당수가 페트병을 비롯한 재활용 소재로 만들어진 부분이 색다르다”고 평가했다.

또한 국내외 고객들 사이에서도 “400ㆍ800V 멀티 급속 충전 시스템과 V2L 기능이 기대된다”, “전기차 구매는 고려하지 않아왔지만 아이오닉 5는 사고 싶다”, “시트를 자유자재로 이동할 수 있는 게 신기하다” 등의 긍정적인 평가가 잇따랐다고 현대차는 전했다.

현대차는 사전계약 첫날 아이오닉 5 TV 광고 영상을 공개한 데 이어 나머지 3편의 영상도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