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e-트론 S’ 등 순수 전기차 2종 출시

세계 최초로 전기모터 3개 탑재…28일부터 판매 개시

아우디는 전기 구동 쿠페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아우디 e-트론 S’와 ‘아우디 e-트론 S 스포트백’을 출시하고, 28일부터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e-트론 S와 e-트론 S 스포트백은 아우디의 전기 SUV 브랜드 ‘아우디 e-트론’의 고성능 모델이자 세계 최초로 3개(후방 2개·전방 1개)의 전기모터를 탑재한 양산 전기차다.

아우디, '아우디 e-트론 S' 등 순수전기차 2종 출시
아우디, ‘아우디 e-트론 S’ 등 순수전기차 2종 출시 [아우디 제공]

두 모델은 강력한 모터의 힘에 기반해 합산 최고 출력 435마력과 최대 토크 82.4kg.m(부스트 모드 503마력·99.2kg.m)의 동력성능을 갖췄다. 특히 새 전자식 콰트로가 탑재돼 필요에 따라 토크를 앞뒤 차축에 적절히 분배해 동력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고 아우디는 전했다.

외관으로는 ‘디지털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LED 테일라이트’가 탑재돼 미래 지형적 디자인에 더해 안전성과 가시성까지 확보했다고 아우디는 설명했다.

또 특허를 받은 휠 아치 익스텐션으로 e-트론 S와 e-트론 S 스포트백는 공기항력계수를 각각 0.28, 0.26까지 낮췄다.

아울러 두 모델 모두 리튬 이온 배터리가 낮은 위치에 장착돼 핸들링 측면에서 이점이 있고, 여유로운 레그룸과 적재공간을 즐길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아우디는 전기차 고객의 이용 편의를 위해 애플리케이션 ‘마이아우디월드’에서 충전소 찾기와 예약, 충전 완료 여부 확인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또 공식 아우디 전시장과 서비스센터에 30분이면 최대 80%까지 충전 가능한 150kW 급속 충전기 35개를 설치하고, 충전 대행 서비스인 ‘차징 온 디맨드’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