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애틀랜타 뉴스 미국 정보 Atlanta K

아마존 판매 서랍장 전량 리콜 조치

로모그니즈 제품…전도 위험으로 어린이 중상 우려

미국 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CPSC)가 아마존에서 판매된 로모그니즈(Romorgniz) 서랍장을 전도 위험이 있다며 리콜 조치를 내렸다.

해당 제품은 넘어질 경우 어린이가 깔리거나 갇히는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심각한 부상 또는 사망 가능성이 있다고 CPSC는 밝혔다.

리콜 대상은 12서랍·13서랍 패브릭 서랍장으로, 메탈 프레임과 나무 상판이 결합된 구조다. 색상은 러스틱 브라운, 블랙, 핑크, 화이트 등 여러 종류가 있다.

CPSC에 따르면 리콜 규모는 13서랍 서랍장 1980개, 12서랍 서랍장 35개다.

제품은 2025년 7월부터 10월까지 아마존에서 판매됐다.

해당 서랍장은 STURDY법(STURDY Act) 안전기준 위반으로 전도 위험 검사를 통과하지 못한 것으로 확인됐다. 다만 현재까지 관련 부상 사례는 보고되지 않았다.

리콜 공지에 따르면 ▷12서랍 모델(모델번호 R99MWM12CHMW): 52인치 × 12인치 × 35인치 ▷13서랍 모델(모델번호 R99M9C4CLHW): 35인치 × 11인치 × 55인치로 모두 접이식 패브릭 서랍을 사용하는 구조다.

CPSC는 제품 사용을 즉시 중단하고, 벽에 고정되지 않은 경우 특히 어린이가 접근하지 못하는 장소로 옮길 것을 권고했다.

제품 보유자는 폐기 사진을 촬영해 제조사 이메일(Romorgnizrecall@outlook.com)로 제출하면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다.

이승은 기자
리콜 대상 서랍장/Consumer Product Safety Commission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