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박 홈인스펙션 칼럼] 26. 차압주택 체크리스트

썬박 홈/라돈 인스펙션 대표 썬박

안녕하세요, 홈 인스펙터 썬박입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포클로징(foreclosing) 주택 홈 인스펙션 요령에 대해 알아보자. 특히 차압주택 들은 대부분의 집이 유사한 문제점을 가지고 있어, 경험이 있는 인스펙터의 조언이 필요하다. 차압주택을 인스펙션하는 체크리스트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l 다락(Attic) : 지붕 내부의 모습이 어떤지 즉, 물이 새는 곳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단열재(Insulator)의 경우 바닥부터의 높이가 초기에 건축업자가 집을 지을 때 지정한 높이와 같이 보존되어 있는지, 훼손된 부분이 있는지도 확인해야 한다.

◇실내 천정 : 각 방의 문과 창가에 금이 가 있는지 확인을 해야 한다. 특히 천정에 금이 가 있는 경우, 물이 샐 수 있는 가능성도 있다.

◇ 지하실 : 바닥과 벽이 축축한지 확인해야 한다. 특히 반지하로된 crawl space 인 경우, 습기 방지용 비닐이 70%이상 깔려 있어야 하며, 환기용 벤트가 15피트 마다 설치 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 전기 : 스위치가 작동을 하는지, 전기 장치가 물기가 있는 곳(화장실, 부엌)에 있어야 하는 안정장치(GFC)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 배관 : 물을 최대한 틀어 보면서 잡음이 있는지 또는 물이 잘 빠지는지 확인해야 한다. 배관이 녹이 슬었는지도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홈 인스펙션은 집매매시 가장 중요한 절차중 하나 입니다. 이번 한 주도 진행하는 홈인스펙션이 잘 되길 바라며,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678-704-3349로 연락주면 언제라도 친절하게 답해드릴 것입니다.

(ASHI : 미 홈인스펙션 협회 멤버)

문의 전화 ▷ 678-704-3349

감사합니다.

팍스 홈인스펙션 대표 썬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