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애틀 중앙일보 결국 발행 중단

올해초 주간지로 복간…코로나19이 원인

시애틀 지역의 온라인 한인뉴스인 조이시애틀은 “올해초 주간지로 복간했던 시애틀 중앙일보(발행인 신경림)가 6월 19일자 신문을 마지막으로 발행을 중단한다”고 20일 보도했다.

토마스 박 중앙일보 편집국장은 20일 조이시애틀뉴스와의 전화통화에서 “급작스러운 결정이지만 코로나19 사태로 더이상 발행하기 힘든 여건이라는 경영진의 판단하에 이같은 결정이 내려졌다”고 밝혔다.

시애틀 중앙일보는 강태원씨가 40여년 전 중앙일보 미주본사와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고 창간을 했으며 이후 2000년대 들어 장상주씨가 인수해 운영해왔다이후 유학생 신분이었던 박가람씨가 지난 2018년 장씨로부터 시애틀 중앙일보를 인수해 운영했으나 투자금 명목 등으로 돈을 빌려 갚지 못하는 등 경영난을 겪다 지난해 여름 문을 닫았다.

이후 올해 1월부터 홍윤선 전 시애틀 한인회장과 신경림씨 부부가 중앙일보 미주본사와 계약을 맺고 토마스 박 편집국장과 함께 주 1회 발행하는 주간지로 발행해왔다.

하지만 주간지로 복간한 뒤 얼마되지 않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등이 터지면서 비용 부담이 커지면서 발행을 중단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조이시애틀에 따르면 박 국장은 앞으로 방송으로 대체할 예정이라면서 추후에 자세한 내용을 알리겠다고 말했다.

시애틀 중앙일보/조이시애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