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도중 아기 나타나… “재택근무 엄마의 현실”

뉴스 기상캐스터 엄마 해프닝…SNS에서 스타로

캘리포니아에서 일기예보 생방송 중 10개월 된 아기가 나타나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지난 28일 캘리포니아 지역 방송 ABC7의 일기예보 방송에서 레슬리 로페즈 아나운서는 방송 도중 등장한 자신의 아기로 인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스타가 됐다.

이 해프닝은 그동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재택근무 때문에 벌어진 일이다. 로페즈 아나운서는 그동안 사회적거리두기 때문에 재택근무와 육아를 병행한 것으로 알려진다.

로페즈 아나운서는 이날 남부 캘리포니아 지역의 기상상황을 설명하다 아이가 등장해 그녀의 다리를 붙잡는 상황에 당황스러움을 감추지 못했다. 아이는 일어서는 데 성공했고 이 모습이 방송에 고스란히 담기게 됐다.

로페즈 아나운서는 이내 평정심을 되찾고 날씨 정보를 전달했다. 방송 말미에 아이를 안으면서 “아들이 이제 걷기 시작했다”면서 “아이를 통제하기 어렵다”고 웃으면서 방송을 마무리했다.

누리꾼들은 이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트위터와 각종 SNS에 누리꾼들은 “재택근무를 하는 부모의 현실을 보여줬다”, “아기가 너무 귀엽다”, “웃을 수 있어서 좋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해당 방송사 ABC7도 저녁 뉴스에서 이 해프닝을 소개하면서 “육아와 일을 함께해야 하는 재택근무의 현실을 보여준다.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라며 이 내용에 대해 보도했다.

캘리포니아 방송에서 10개월 된 아기가 나타나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 ABC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