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구글에서 ‘애틀랜타’를 검색해 보세요”

본보, 검색결과 최상위 선정…관련 뉴스도 독점 제공

창간 1년4개월여만에 기사 페이지뷰 1000만뷰 돌파

독자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미국 동남부 최고의 한인 사이트로 성장한 애틀랜타 K 뉴스가 구글 검색에서도 ‘애틀랜타’를 대표하는 사이트로 발돋움했습니다.

구글 검색창에서 ‘애틀랜타’를 입력할 경우 애틀랜타 K 뉴스 홈페이지(atlantak.com)는 애틀랜타에 대한 개괄적인 소개를 전하는 인터넷 백과사전 ‘위키백과’에 이어 2번째로 검색되고 있습니다. 특히 다른 백과사전인 ‘나무위키’ 사이트 보다 상위에 랭크된 것은 미국 주요도시 한글 검색에서도 극히 드문 사례입니다.

또한 애틀랜타 주요 뉴스를 소개해주는 ‘톱 스토리(Top Stories)’는 본보가 검색결과를 독점하고 있습니다. 구글 검색 순위는 도메인의 역사와 방문횟수, 키워드 최적화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결정되는데 본보는 창간 1년 4개월의 짧은 역사에도 최상위에 랭크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애틀랜타 K 뉴스 홈페이지는 또한 지난 9월25일 현재 기사 페이지뷰 1000만뷰를 돌파했습니다. 누적 방문자도 265만명을 넘어섰고 매달 방문자 및 페이지뷰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사랑과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본보는 온라인 매체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검색엔진 최적화’ 즉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신뢰성 높은 컨텐츠를 제작하고, 키워드를 의미있게 선정하는 한편 사이트 자체의 권위(Authority)도 올려 기사는 물론 광고 노출 효과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애틀랜타 K 뉴스를 통해 고객들을 만나고 있는 광고주들에게도 감사를 전합니다.

애틀랜타 K 뉴스는 앞으로도 미국에 거주하는 한인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엄선해서 제공하는 한인 언론의 기능에 전념하는 한편 새로운 미디어 환경에 적응해 늘 변화하는 매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독자 여러분께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이상연 대표기자

구글의 ‘애틀랜타’ 검색 결과 캡처
1000만뷰 돌파를 알리는 본보 통계 사이트.

One thought on “[사고] “구글에서 ‘애틀랜타’를 검색해 보세요”

  1. 샬롬, 와 ~, 1년 4개월만에…
    그동안 미디어의 사명을 갖고 최선을 다 한 결과같네요.
    기대 속에 초지일관하시길 응원합니다 !! ^^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