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카페] “급등하는 보험료 걱정되시죠?”

스테이트팜 이석원 보험 “최적의 할인 혜택 제공”

미국 대기업 경력의 1.5세…영어-한국어 완벽 구사

이석원 보험전문인이 미국 보험 트렌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미국내 전 지역에서 자동차와 주택 보험료가 크게 인상돼 각 가정의 경제적 부담도 커지고 있다. 급등하는 보험료에 고민하는 한인들을 위해 스테이트팜(State Farm) 이석원 보험이 전문적인 상담과 함께 다양한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조지아주 도라빌 H마트 쇼핑몰 2층에 위치한 이석원 보험은 4년간 도라빌과 캅카운티 등 한인타운 남부 지역 한인들에게 편리한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교 1학년때 미국에 이민한 1.5세인 이석원 전문인은 한국어와 영어를 모두 완벽하게 구사한다.

버지니아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대에서 MBA(경영학 석사)를 취득한 그는 에퀴팩스와 AT&T, 베리사인(Verisign) 등 미국 대기업에서 기업 전략을 담당했던 이력을 갖고 있다. 이 전문인은 “대기업에 근무하면서도 부업으로 여러 사업을 운영한 경험이 있다”면서 “이러한 경험 덕분에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한인 고객들에게 사업체 및 종업원 상해보험 등 최적의 상품을 찾아드리는 한편 종합적인 보험 플랜도 제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석원 전문인은 “사무실의 모든 에이전트들 역시 한국어와 영어에 모두 능통해 언어 장벽을 느끼는 한인 고객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있다”면서 “한인 고객 비율은 전체의 60% 정도이며 한국에서 갓 이주한 고객들이 많은 편”이라고 소개했다. 이석원 보험은 미국내 보험 경력이 없는 신규 이주자나 국제면허 소지자들도 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보험료 인상 트렌드에 대해 이 전문인은 “지금도 진행중인 인플레이션과 자동차 및 주택가격 상승 때문에 전반적인 보험료 인상은 피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서 “하지만 다양한 디스카운트 혜택을 알지 못하는 고객들이 의외로 많아 상담을 통해 적용할 수 있는 모든 해법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석원 보험은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신속한 견적과 함께 예약 고객들에 대해 주말이나 야간에도 서비스를 하고 있다. 또한 보험 클레임시 모든 절차를 에이전트들이 직접 상담하며 무료 온라인 방어운전 교육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조지아주는 물론 앨라배마와 테네시, 사우스캐롤라이나등 4개주 라이센스를 소지해 해당 지역의 한국 지상사 직원이나 가족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이 전문인은 “멀티카 보험의 경우 최대 20%, 자동차-주택보험 통합의 경우 최대 17%, 주택보험은 최대 35%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서 “성적이 좋은 고교생 자녀와 대학교에 입학한 자녀를 위한 할인 플랜도 있으니 꼭 연락해 상담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스테이트팜은 설명이 필요없는 미국 1위 보험사이지만 그같은 명성 때문에 보험료가 비쌀 것이라는 잘못된 정보를 알고 있는 고객도 많다”면서 “적절한 할인혜택을 제공받는다면 저렴한 가격에 최고의 클레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테이트팜과 우선 상담할 것을 권한다”고 말했다.

문의 678-392-1370

이메일 sean.lee.vabhce@statefarm.com

홈페이지 www.SeanLeeInsurance.com

주소 6035 Peachtree Road, Suite C-204 Doraville GA 30360

이상연 대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