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오브아메리카, 최저임금 25달러로 인상

“올해 20달러로 올리고 2025년까지 25달러로”

금융기관 중 첫 시도…”최고 인재들 유치 목적”

뱅크오브아메리카(BoA)가 2025년까지 최저임금을 25달러로 인상한다.

BoA는 18일 보도자료에서 “올해 최저임금을 시간당 20달러로 올렸고 2025년까자 26달러로 올릴 것”이라면서 최저임금 인상 계획을 발표했다고 정치전문매체 더힐이 보도했다.

더힐에 따르면 미국 주요 금융기관 중에서 최저임금을 25달러 수준까지 올린 건 BoA가 처음이다.

BoA는 2010년부터 꾸준히 최저임금을 올려왔으며, 계획대로면 15년 만에 최저임금을 121% 인상하는 셈이다.

셰리 브론스타인 BoA 최고인사책임자(CHRO)는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원에게 투자함으로써 좋은 직장을 만드는 게 핵심”이라며 “이로써 최고의 인재가 계속 일하고, 끌어들일 수도 있다”고 최저임금 인상 이유를 설명했다.

일각에서는 최저임금을 인상하면 노동자 수백만 명이 빈곤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주장도 나온다.

앞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취임 직후 최저임금 인상을 입법화하려 했지만, 민주당 일부 의원들에게서도 반발을 사며 무산됐다.

대신 바이든 대통령은 지난달 27일 연방정부 계약직 노동자의 최저임금을 내년 3월부터 기존 10.95달러(약 1만2천원)에서 15달러로 인상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이러한 바이든 행정부 기조에 따라 유통업체 코스트코, 월마트, 타깃 등도 최저임금 인상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캘리포니아, 코네티컷, 플로리다, 일리노이, 메릴랜드, 매사추세츠, 뉴저지, 뉴욕, 버지니아주 등도 최저임금을 15달러로 정했다.

뱅크오브아메리카 로고 [AFP=연합뉴스 자료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