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학에 ‘방탄소년단’ 한국어 강좌 개설

한국국제교류재단, 버몬트주 소재 미들베리칼리지에

한국국제교류재단(KF·이사장 이근)은 미국 버몬트주 소재 미들베리칼리지에 ‘방탄소년단(BTS)과 함께하는 한국어'(Learn! KOREAN with BTS) 교재를 활용한 ‘글로벌 e-스쿨’ 강좌를 개설했다고 6일 밝혔다.

이 교재는 BTS가 그동안 출연한 영상을 활용한 한국어 교육 콘텐츠로, BTS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교육 독립법인 ‘빅히트 에듀’에 의해 제작됐다. 한국외대가 개발·감수에 참여했다.

KF는 빅히트 에듀·한국외대와 업무협약을 맺고 올 가을학기부터 해외 대학에서 이 교재를 활용한 강좌 개설을 추진하고 있다.

베트남 탕롱대와 프랑스 에덱비즈니스스쿨·파리고등사범대에 개설했고, 베트남 하노이국립외대와 이집트 아인샴스대에는 10월 중순에 개강한다.

미들베리칼리지는 유에스뉴스 월드리포트(U.S. News & World Report)가 발표한 올해 미국 대학 기초학문 부문 순위 9위에 오른 대학으로 외국어 프로그램이 유명한 곳이다.

이 근 이사장은 “올해 4개국 6개 대학에서 ‘BTS와 함께하는 한국어’ 강좌를 열었는데 호응이 뜨겁다”며 “2021년부터 본격 강좌를 늘이고 오프라인 수업도 병행해 한국어 교육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BTS와 함께하는 한국어'(Learn! KOREAN with BTS) 수업. [KF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