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타 비행기서 출산…”임신한 사실 몰랐다”

지난 28일 솔트레이크시티-호놀룰루 항공기서

하와이로 가는 비행기 안에서 출산을 해 화제인 여성이 자신이 임신 27주라는 사실을 모르고 있던 것으로 밝혀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2일 데일리메일과 현지 언론들에 따르면 유타주애 거주하는 여성 라비니아는 솔트레이크시티에서 호놀룰루로 가는 비행기에서 자신이 임신한 줄도 모르고 갑자기 진통이 시작돼 출산을 하는 놀라운 경험을 했다.

지난 28일 라비니아는 가족과 함께 하와이로 가는 중 진통이 시작됐다. 승무원은 인터폰으로 승객들에게 “의료 지원을 요청한다”고 방송했고 비행기에 탑승하고 있던 몇몇 의사들과 간호사들이 라비니아의 출산을 도왔다.

당시 상황에 대해 한 간호사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비행기 화장실에서 그것도 바다 한가운데에서 간호사와 의사들이 3시간 동안 출산을 도왔다”며 “이후 마침내 아이와 산모는 잘 해냈다”고 설명했다.

‘레이먼드 카이마나 웨이드 고베 라바키 문가’ 라는 이름이 지어진 아기와 산모는 건강한 상태로 호놀룰루에 착륙해 병원으로 이송됐다.

라비니아의 출산 소식은 같은 비행기에 탑승했던 승객이 틱톡에서 “비행기에서 갓난 아기가 태어났다”는 소식을 전하면서 미국 전역에 퍼졌다.

이날 같은 비행기에 타고 있던 승객들이 여성의 출산을 축하하며 다같이 박수를 보내는 영상이 촬영되기도 했다.

이번 출산과 관련해 델타항공의 대변인은 “고객과 승무원의 안전이 최우선”이라며 “우리 승무원들은 많은 의료 상황에 대응할 수 있도록 잘 훈련되어 있고 모든 항공기는 의료 장비를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라비니아의 여동생은 “언니는 자신이 임신한 줄 몰랐기 때문에 조카가 태어났을 때 우리 역시 굉장히 충격을 받았다”며 가족이 유타주로 돌아갈 수 있을 때까지의 의료비를 지불하기 위해 온라인 모금운동 사이트 ‘고 펀드 미(Gofundme)’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했다.

지난 수요일 비행기에서 아들 레이몬드를 출산한 라비니아. (데일리메일 갈무리) ©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