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민 회복 이유는 항암제 타그리소

방송서 “간에 퍼졌던 암, 세 군데서 사라져”

“펜벤다졸의 효과도 있다고 분명히 생각해”

22일 오후 11시 방송되는 MBN 예능프로그램 ‘전국민 드루와’ 4회에서는 ‘트로트계의 BTS’ 진성이 일일 점장으로 출격하는 가운데 김철민이 출연해 희망을 노래한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개가수 김철민입니다”를 외치며 밝게 등장한 김철민은 이날 암 투병 중인 근황을 공개하고, 기적을 노래하는 특별한 무대를 꾸몄다.

지난 1994년 MBC 5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한 김철민은 지난해 폐암 4기 판정을 받은 사실이 알려져 큰 충격을 안긴 바 있다. 이후 항암치료 중인 사실이 알려지며 빠른 쾌유를 바라는 응원의 목소리가 쏟아지기도 했다.

기타를 치며 노래하는 일상을 SNS에 공개하는 등 긍정적인 투병기로 많은 이들에게 희망을 주고 있는 김철민은 ‘전국민 드루와’에서 오랜만에 근황을 공개하는 것은 물론 싱글 앨범을 발매했던 가수로서의 실력도 공개한다.

김철민은 “노래 한 곡 부르기도 힘들었다”며 “노래를 부를 수 있게 돼서 항암효과를 본 것 같다”라고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 모두에게 감동을 안겼다.

김철민은 “곧 죽는구나 생각했었다”라며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투병한 사연을 전하고 “간에 퍼졌던 암이 네 군데였는데 세 군데가 사라졌다”라고 깜짝 놀랄만한 현재의 건강 상태를 공개했다고 전해져 본 방송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한편 암 치료를 위해 개 구충제인 펜벤다졸을 복용, 화제를 모은 김철민은 지난 5월 중순 자신의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 “복용 중인 항암제 타그리소가 굉장히 큰 역할을 해준 것 같고 여러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펜벤다졸의 효과도 있다고 분명히 생각한다”고 말했다.

MBN ‘전국민 드루와’ ©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