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건강한 칙필레 메뉴는?

영양전문가 “프라이드 아닌 그릴 선택하라”

미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로 자리잡은 칙필레(Chick-fil-A)는 프라이드 치킨 위주로 메뉴가 구성돼 건강한 식단으로 부르기 힘들다는 지적이 있다.

하지만 영양 전문가들은 약간의 전략적인 계획으로 건강을 고려한 선택을 할 수 있다고 조언하고 있다.

20일 폭스뉴스는 켄터키주 루이빌의 영양전문가인 크리스토퍼 모 등의 조언을 종합해 칙필레에서 균형잡힌 메뉴를 고르는 법을 소개했다.

1. 그릴드 치킨 샌드위치

심장병 전문가인 미셸 로센스타인은 “그릴드 샌드위치를 선택하면 포화 지방과 나트륨이 줄어들 뿐만 아니라 단백질이 튀김처럼 건조한 고온의 열에 노출되었을 때 흔히 생성되는 고급 당화 최종 제품을 줄일 수 있다”고 조언했다.

모는 “그릴드 샌드위치는 근육 유지와 회복에 필수적인 기름기가 적은 단백질의 좋은 공급원을 제공하면 프라이드 치킨 샌드위치보다 칼로리(330칼로리)와 지방(7g)이 낮다”면서 “감자튀김 대신 사이드 샐러드나 과일 컵와 함께 먹으면 영양 성분이 더욱 강화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2. 에그 화이트 그릴

모는 건강한 아침식사를 위헤서는 290 칼로리의 에그 화이트 그릴을 추천했다. 그는 “구운 닭 가슴살과 계란 흰자, 그리고 아메리칸 치즈가 잡곡 잉글리쉬 머핀에 제공되는 아침 식사”라며 “치킨과 계란 흰자의 좋은 균형을 제공해 더 오랫동안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게다가 이 메뉴는 전통적인 아침 식사 샌드위치에 비해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낮다.

3. 마켓 샐러드와 그릴드 필레

로센스타인은 :칙필레의 또 다른 건강 옵션은 구운 닭고기 필레를 얹은 마켓 샐러드를 주문하는 것”이라며 “550칼로리 샐러드에는 사과, 딸기, 블루베리, 구운 아몬드 등과 같은 영양소 밀도가 높은 재료가 함께 제공된다”고 추천했다.

4. 건강한 사이드 메뉴

로센스타인은 “사이드 메뉴를 잘 살펴보면 균형 잡힌 식사를 더 쉽게 할 수 있다”면서 “예를 들면 그릭 요거트 파르페, 과일 컵, 케일 크런치 사이드 샐러드 등이 있다”고 조언했다.

사이드 메뉴는 칙필레 홈페이지(https://www.chick-fil-a.com/stories/9-nutritious-chick-fil-a-menu-picks)에서 확인할 수 있다.

5. 과일컵

모는 “60칼로리의  상쾌하고 영양가 있는 선택”이라며 “만다린 오렌지, 신선한 딸기, 사과, 그리고 블루베리를 혼합해 비타민, 미네랄, 그리고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소화와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시킨다”고 추천했다.

그는 “특히 고칼로리, 고당도 옵션에 대한 디저트 대안으로 식사에 과일 1인분을 추가하는 것이 탁월한 선택”이라고 덧붙였다.

이상연 대표기자

칙필레 에그 화이트 그릴/Chick-Fil-A
칙필레 그릴드 치킨 샌드위치/Chick-Fi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