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자원봉사 기회 제공합니다”

‘조지아 커뮤니티 에이드’ 고교생 봉사팀 모집

대학 추천서, 대통령봉사상 수상기회 등 제공

아시아계 및 소수계 커뮤니티의 권익 향사와 정치 참여, 각종 지역 봉사활동을 목적으로 활동 중인 비영리단체 ‘조지아 커뮤니티 에이드'(Georgia Communiy Aid, 회장 박청희)가 유스 자원봉사자들을 모집한다.

지원 가능 청소년은 오는 8월 시작되는 새 학년도 기준 9~12학년 학생으로 온라인 지원서류(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원봉사 학생들에게는 봉사 크레딧과 함께 대통령 봉사상 등 수상 기회가 주어지며 정부 기관 및 정당 행사, 커뮤니티 이벤트 등에서 다양한 봉사에 참여하게 된다.

봉사 학생들은 각자의 특기와 장래 희망에 따라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를 통해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치는 ‘미디어 팀’과 각종 행사에서 공연을 하게 될 ‘퍼포먼스 팀’, 현장 봉사를 맡으며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이벤트 팀’, 지역 어린이 등의 학업이나 특기를 도와주는 ‘교육 팀’ 등으로 활동하게 된다.

각 팀의 캡틴으로 활약할 코어 멤버는 오는 7월 3일 오후 11시59까지 신청해야 한다.

박청희 회장은 “조지아 커뮤니티 에이드는 지역 단체 최초로 유스들이 중심이 된 미디어 홍보팀을 운영해 청소년들의 잠재력을 극대화하는데 도움을 줄 계획”이라며 “봉사에 적극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대통령 봉사상 뿐만 아니라 정-관계 인사들의 추천을 받을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봉사팀 참여 관련 문의는 이메일 georgiacommunityaid@gmail.com 으로 하면 된다.

▶ 봉사팀 온라인 지원 링크

이상연 대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