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조지아주 최고 고교는 어디?

US뉴스 공립고교 순위 발표…1위는 귀넷과기고

램버트, 노스뷰, 차타후치 고교 등 조지아 톱 10

US뉴스 & 월드리포트지가 매년 발표하는 미국 전체 및 50개주 최고 공립고교 랭킹이 27일 발표됐다.

조지아주 고교 순위 링크

조지아주의 경우 영예의 1위는 역시 귀넷과기고(GSMST)가 차지했다. 귀넷과기고는 전국에서도 9위를 자지해 지난해 12위보다 3계단이나 뛰어올랐다.9위를 차지하며 처음으로 전국 톱10에 들었다.

이 학교는 졸업률 100%, 대학 준비율 98.4%를 기록했다. 대학 준비율은 전체 12학년 학생 가운데 AP나 IB 시험을 1차례 이상 통과한 학생의 비율을 의미한다.

이어 어거스타의 컬럼버스고교, 데이비슨 매그닛 스쿨, 월튼고교(캅카운티), 사바나아츠아카데미가 톱 5에 들었다. 톱 10은 디캡아츠스쿨, 램버트고교, 노스뷰고교, 차타후치고교, 래시터고교가 차지했다. 매년 풀턴카운티 최고 고교로 꼽히던 노스뷰고교는 지난해 알파레타고교에 밀려 10위를 기록했지만 올해는 8위로 다시 명예를 회복했고 알파레타고교는 13위를 차지했다.

이어 한인학생들이 많이 재학하는 학교로는 사우스포사이스고교(12위), 노스귀넷고교(17위), 존스크릭고교(19위) 등이 톱20에 들었다.

귀넷카운티에서는 브룩우드고교가 조지아주 29위로 귀넷과기고와 노스귀넷고에 이어 3위를 기록했고, 이어 밀크릭고교(36위), 피치트리릿지고교(37위), 파크뷰고교(38위), 그레이스고교(46위)가 조지아주 톱50에 포함됐다.

한편 전국 최고 고교 1, 2위로는 버지니아주 페어팩스에 위치한 토마스 제퍼슨 과기고와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노스 찰스턴에 위치한 아카데믹 매그닛 고교가 지난해에 이어 선정됐다. 3위와 4위는 네바다주 리노의 데이비슨 아카데미와 일리노이주 시카고의 페이튼 칼리지프렙이 각각 선정됐다.

2 thoughts on “올해 조지아주 최고 고교는 어디?

  1. 귀넷과기고(GSMST)(1위)와 노스귀넷고교 North gwinnett high school (17위)은 귀넷카운티 입니다.
    브룩우드고교(29위)가 귀넷 카운티의 최고의 순위는 말이 맞지않습니다.
    기사에 참고 하셔서 수정 바랍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