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공개

6세대 PCM 올 여름 탑재…음성 명령 인식

포르쉐는 6세대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를 공개한다고 21일 밝혔다.

포르쉐는 올해 여름 포르쉐 911, 카이엔, 파나메라 모델에 6세대 PCM을 탑재할 계획이다.

6세대 PCM은 보이스 파일럿(Voice Pilot) 기능으로 음성 명령을 인식할 수 있다. 운전자가 “헤이 포르쉐”라고 말하면 차량이 명령을 수행한다. 온라인 상태를 유지해 지속해서 새로운 문구를 학습하고, 시스템을 향상시켜 운전자에게 더 많은 지원을 제공한다.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더 빠르게 계산하고 더 명확하게 정보를 표시한다. OTA(Over the Air) 기술을 통해 무선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도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오토 서비스도 지원한다. 스마트폰이 차량과 연결되면 자동 연동되고, 모든 통화 기능과 앱을 PCM 6.0을 통해 조작할 수 있다.

애플 뮤직과 애플 팟캐스트도 통합했다. 애플 뮤직을 구독하는 포르쉐 고객은 인터넷 연결을 통해 애플 뮤직 히트, 애플 뮤직 컨트리 등을 들을 수 있고, 애플 팟캐스트에서 무료 방송을 들을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포르쉐 커넥트 앱 또는 온라인 마이 포르쉐에서 애플 ID를 차량에 연결하면 된다.

포르쉐는 6세대 PCM을 통해 최초로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의 디지털 기능을 내연 기관 모델에 도입했다.

‘굿 투 노우'(Good to Know) 인터랙티브 작동 매뉴얼이 시스템에 통합돼 있고, 포르쉐 커넥트 앱을 통해 스마트폰 캘린더 항목이 PCM 6.0 터치스크린에 표시된다. 차량과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연결이 활성화되면 캘린더 서비스를 사용해 컨퍼런스 콜에 참여할 수 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위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역시 OTA 기술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사진제공 포르쉐 코리아/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