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장남 X 계정에 “아버지 사망” 해킹 게시물 소동

20일 CNN방송과 정치전문매체 더힐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트럼프 주니어의 엑스(옛 트위터) 계정에 트럼프 전 대통령이 사망했다는 내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게시글은 “내 아버지 도널드 트럼프가 별세했다는 소식을 알리게 돼 슬프다. 내가 2024년 대통령 선거에 출마할 것”이라고 돼 있었다.

이 게시물들은 트럼프 주니어의 계정에 올라온 지 1시간이 채 안 돼 모두 삭제됐다.

트럼프 주니어의 대변인 앤드루 수라비안은 X를 통해 트럼프 주니어의 계정에 올라온 글은 모두 사실이 아니며 해당 계정이 해킹됐다고 밝혔다.

영국 BBC방송은 트럼프 주니어의 X 계정에 ‘아버지 사망’ 글이 올라오는 동안 트럼프 전 대통령은 자신의 소셜미디어인 트루스소셜에 이와 관련 없는 글을 올렸다고 전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트위터 시절인 2021년 1월 6일 미 연방의회 난입 사태 직후부터 지난해 11월까지 계정이 정지당하자 트루스소셜을 주요 소통 플랫폼으로 이용하고 있지만 아들인 트럼프 주니어는 그동안에도 X를 꾸준히 써왔다. 현재 그의 팔로워는 1000만명이 넘는다.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
지난달 5월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콜롬비아에서 열린 공화당 행사에 참석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모습. 2023.9.21 [AP=연합뉴스 자료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