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네시산 LG 세탁기 “미국 최고”

컨슈머리포트 ‘최고의 세탁기·건조기 세트’ 석권

2개 부문 1∼2위 차지…삼성 4개 제품 ‘추천목록’

LG전자가 미국 유력 소비자 매체 컨슈머리포트가 뽑은 ‘최고의 세탁기·건조기 세트’ 상위권을 싹쓸이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컨슈머리포트는 최근 총 3개 부문에서 ‘최고의 세탁기·건조기 세트’ 18개를 발표했다.

LG전자는 드럼세탁기(Front-Load)·건조기 세트와 고효율 통돌이세탁기(HE Top-Load)·건조기 세트 부문에서 1∼2위를 모두 석권했다. 이들 제품은 모두 테네시주 클락스빌에 위치한 미국 공장에서 생산되고 있다.

컨슈머리포트는 LG전자의 브랜드 신뢰성 점수가 매우 높아 “추천 목록의 상위권을 장악했다”고 설명했다.

LG전자 세트 제품은 세척 성능과 건조 성능이 뛰어나고 높은 에너지 효율, 짧은 세탁·건조 시간 등 장점도 갖췄다는 평가다.

이번 조사에서는 삼성전자도 드럼세탁기 세트에서 3위와 7위, 고효율 통돌이세탁기 세트에서 5위와 6위에 올랐다.

총 18개 제품 가운데 8개 제품이 삼성, LG로 전체의 절반가량을 국내 브랜드가 차지한 셈이다.

앞서 컨슈머리포트는 지난해 건조기 신뢰성 평가에서 삼성에 하위 등급을 준 뒤 세탁기·건조기 세트 추천목록에서 제외한 바 있다.

평가 이후 삼성의 신뢰성 점수가 개선되면서 다시 추천목록에 오르게 된 것으로 추정된다.

컨슈머리포트는 성능과 브랜드 신뢰성, 사용자 만족도를 종합적으로 집계해 평가를 진행한다.

18개 추천목록에는 켄모어(Kenmore), 일렉트로룩스(Electrolux), 메이택(Maytag), 제너럴일렉트릭(GE) 등도 포함됐다.

LG전자 AI DD 드럼세탁기와 건조기.[LG전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