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구독서비스 종합선물 ‘애플원’ 발표

아이클라우드·TV 음악·영화·게임·뉴스 등 묶어

가을 미국 등 출시…개인·가족 요금 15~20달러

애플이 15일 각종 콘텐츠 구독 서비스를 한데 합친 ‘애플 원(One)’을 올가을 일부 국가에서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애플은 이날 캘리포니아 쿠퍼티노의 본사에서 온라인 신제품 발표 행사를 열고 이렇게 밝혔다.

애플 원에는 클라우드 저장공간을 제공하는 아이클라우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인 애플뮤직, 영화·드라마 스트리밍 서비스인 애플TV+(플러스), 게임 서비스 애플아케이드, 뉴스·잡지 구독 서비스인 애플뉴스+는 물론 올해 말 출시될 온라인 피트니스 강좌 서비스 애플피트니스+가 모두 포함된다.

애플의 각종 구독 서비스를 패키지로 묶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애플TV, 맥 등 다양한 애플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애플의 인터넷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담당 수석부사장 에디 큐는 “애플 원을 통해 한 번의 구독으로 즐겨 사용하는 어떤 기기에서든 최고의 애플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올가을 서비스를 시작하는 미국의 경우 개인 요금제는 14.95달러에 애플뮤직, 애플TV+, 애플아케이드, 아이클라우드 50GB를 이용할 수 있다. 가족 요금제는 19.95달러에 개인 요금제 서비스에 아이클라우드 200GB를 가족 6명이 이용할 수 있다.

29.95달러인 프리미어 요금제에 가입하면 이들 서비스에 보태 애플뉴스+, 애플피트니스+, 아이클라우드 2TB를 이용할 수 있다.

하드웨어 기업으로 인식돼온 애플은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이 포화 상태에 도달하며 아이폰 판매 증가세가 둔화하자 지난해 3월 구독 서비스를 새 성장동력으로 삼겠다며 신규 구독 서비스를 발표했다.

애플은 당시 애플 TV+, 애플뉴스, 애플 아케이드를 새로 선보였다.

애플의 이번 발표는 서비스를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삼겠다는 전략에 가속 페달을 밟아 수익원의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겠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애플이 올가을 미국 등에서 출시 예정인 온라인 피트니스 강좌 서비스 ‘애플 피트니스+’. [애플 제공=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