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드웨이의 눈물…40년 배우들 허기달랜 김씨네 샌드위치 폐업

쉬는날 없이 매일 14시간 일해온 ‘모두의 단골집’

눈물 바다…배우들 성금 전하며 노래로 작별인사

4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뉴욕 브로드웨이에서 영업해온 한인 델리(샌드위치, 샐러드, 수프 등을 파는 가게)가 문을 닫자 브로드웨이 배우들이 노래로 작별 인사를 하는 뭉클한 이벤트가 열렸다.

폭스5, CBS 방송 등에 따르면 뉴욕 44번가의 ‘스타라이트 델리’가 지난달 28일 약 40년간의 영업을 마치고 문을 닫았다.

문 닫는 스타라이트 델리
문 닫는 스타라이트 델리 [틱톡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브로드웨이 극장가 한복판에 있는 이 작은 샌드위치 가게는 한인 김민(71)씨가 운영해온 곳이다.

이후 아내와 함께 일주일에 쉬는 날 없이 하루 14시간을 꼬박 문을 열었고 스타라이트 델리는 브로드웨이 배우들뿐만 아니라 맨해튼 주민들의 단골 가게가 됐다.

그러나 비싼 월세와 고령, 코로나19 팬데믹의 여파 등으로 결국 문을 닫게 됐다.

김 씨는 CBS와의 인터뷰에서 “은퇴할 때가 됐다”며 아내·자녀들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낼 것이라고 말했다.

‘코러스 라인’, ‘오페라의 유령’ 등 브로드웨이 뮤지컬의 팬이라는 김씨는 40년간 배우들과 극단 관계자들에게 음식을 제공한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전했다.

영업 종료 소식이 전해지자 스타라이트 델리를 아꼈던 브로드웨이 배우들과 극단 관계자들은 영업종료일 가게 앞에 모여 ‘해피 트레일스’라는 노래를 부르며 김씨 부부와 작별 인사를 했다.

김씨 부부가 가게 앞에 서서 찍은 사진에 고객이었던 배우들의 메시지를 담은 포스터와 모금한 1만7839달러(약 2400만원)의 성금도 건넸다.

김씨 부부는 이들의 노래에 눈시울을 붉혔고 김씨는 “내 인생에 이런 순간이 올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다. 이 순간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