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애틀랜타 뉴스 미국 뉴스 Atlanta K

부통령 탑승 전용기 ‘아찔’…이륙후 30분만에 귀항

“기술적 문제 안전에는 큰 우려 없어”…비행기 갈아타고 재출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탑승한 전용기 ‘에어포스 투’가 기술적 문제로 이륙 후 귀항했다.

6일 AP통신과 백악관 풀 기자단에 따르면 해리스 부통령은 이날 취임 후 첫 해외 순방지인 과테말라를 방문하기 위해 이날 오후 메릴랜드주 앤드루스 공군기지에서 전용기에 올랐다.

그러나 에어포스 투는 이륙 후 30분 만에 앤드루스 기지로 되돌아 왔다.

시몬 샌더스 대변인은 기자들에게 비행기에 기술적 문제가 있지만 안전에 큰 우려는 없다고 말했다.

동행한 기자단은 이륙 당시 착륙 장치에서 비정상적인 소음이 있었지만 귀항을 위해 착륙할 때는 완전히 정상적이었다고 전했다.

해리스 부통령은 공항에 다시 내린 뒤 기자들에게 엄지손가락을 치켜들고 “모두 괜찮나요?”라며 “나는 괜찮아요. 우리 모두 작은 기도를 했지만 우리 모두 괜찮아요”라고 말했다.

그는 1시간 30분가량 대기한 뒤 다른 비행기로 갈아타고 다시 과테말라행에 올랐다.

해리스 부통령은 이날부터 과테말라와 멕시코를 차례로 방문해 조 바이든 행정부 출범 후 골칫거리로 떠오른 중남미 이민 행렬 문제를 논의할 예정이다.

그는 지난 3월 캘리포니아 방문 때도 비행기에 기술적 문제가 생겨 당초 계획에 차질을 빚은 적이 있다고 CNN방송은 전했다.

비행기 기술적 문제로 이륙후 귀항하는 해리스 부통령 [AP=연합뉴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