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든 램지 식당 위 타워크레인 붕괴

뉴욕 맨해튼 공사현장서…최소 12명 부상, 교통 마비

뉴욕 맨해튼에서 교통량이 많은 지역인 링컨 터널 인근 공사 현장의 타워크레인이 일부 붕괴해 최소 12명이 다쳤다.

26일 폭스 5 뉴욕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30분께 맨해튼 링컨 터널 인근 10번 대로 공사장에 설치된 45층 높이의 타워크레인의 엔진 부분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당시 타워크레인은 16t 무게의 콘크리트를 옮기는 중이었다. 이 건물에는 유명 셰프인 고든 램지의 레스토랑인 ‘헬스 키친(Hell’s Kitchen)’이 운영되고 있다.

크레인 기사는 소화기로 불이 잡히지 않자 탈출했고, 타워크레인은 화염과 함께 검은 연기에 휩싸였다.

이후 타워크레인에서 화물을 운반하는 구조물 부분이 떨어져 나간 뒤 바닥으로 추락했고, 이 과정에서 인근 건물에 부딪히기도 했다.

타워크레인 중 일부 구조물이 추락한 소리를 들었다는 뉴욕 시민은 “큰 폭발음이 났다”면서 이후 화염을 목격했다고 전했다.

이 사고로 소방대원 3명을 포함해 최소 12명이 다쳤지만, 중상은 아닌 것으로 전해졌다.

사고 발생 이후 뉴욕시는 41~42번가 사이의 10번 대로와 11번 대로의 교통을 완전히 통제하고 200명에 달하는 소방 인력을 투입했다.

죠셉 파이퍼 뉴욕소방국 부국장은 “자칫 훨씬 더 큰 피해가 발생할 뻔했다”고 말했다.

이상연 대표기자, 연합뉴스

타워크레인 화재 장면/City of New York
화재 현장/City of New Yo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