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강력한 SUV,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 공개

650마력 V8 엔진 탑재…미국 가격 18만불, 한국은 2억3천만원

포르쉐 AG는 고성능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모델 ‘카이엔 터보 GT’를 프리미엄 SUV 세그먼트에 추가했다고 30일 밝혔다.

카이엔 터보 GT는 최고출력 650마력의 4리터 바이 터보 V8 엔진을 탑재했다. 최대토크는 86.7kg∙m,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3.3초다. 최고속도는 300km/h다.

외관은 스포일러 립이 적용된 GT 전용 프런트 에이프런과 더 넓어진 측면 쿨링 에어 인테이크가 독특한 전면 디자인을 완성한다. 22인치 GT 디자인 휠, 카본 루프도 특징이다.

실내는 8방향 조절 가능한 프런트 스포츠 시트, 스포츠 리어 시트 시스템을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GT 전용 알칸타라 시트 센터 패널, 헤드레스트의 ‘터보GT’ 레터링도 인상적이다.

카이엔 터보 GT는 카이엔 터보 쿠페보다 최대 17mm 낮다. 패시브 섀시 요소와 액티브 제어 시스템을 핸들링 및 성능에 맞춰 재설계, 최적화해 완벽한 상호 작용을 보장한다.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의 댐퍼 특성과 파워 스티어링 플러스, 리어 액슬 스티어링도 조정 적용됐다.

차세대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 시스템도 탑재됐다. 애플 카플레이 지원은 물론, 애플 뮤직과 애플 팟캐스트를 유기적으로 통합했다.

카이엔 터보 GT는 올해 말 미국과 한국 등에 출시될 예정이다. 가격은 미국의 경우 18만2150달러(세전), 한국은 부가세 포함 2억3410만원이다.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사진제공=포르쉐코리아)©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