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상어와 생활 속 거리두기 배워요”

한국 보건복지부, 핑크퐁과 영상 제작

핑크퐁의 인기 캐릭터 ‘아기상어’와 함께 노래로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배울 수 있는 어린이 콘텐츠가 나왔다. 생활 속 거리두기는 일상생활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지키는 방역 체계다.

보건복지부는 핑크퐁과 함께 영유아 대상의 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 안내 시리즈 영상을 제작해, 25일부터 유튜브 등에서 공개한다고 밝혔다.

생활 속 거리두기 1편 영상 장면 [보건복지부 제공]
시리즈 영상은 3편으로 각각 국문과 영문으로 제작된다. 복지부는 총 6편의 영상을 다음 달 중순까지 차례로 송출할 예정이다.

25일 공개된 1편 영상에는 ▲ 아프면 3~4일 집에 머물기 ▲ 사람과 사람 사이 두 팔 간격 건강 거리 두기 ▲ 30초 손 씻기, 기침은 옷 소매에 ▲ 매일 2번 이상 환기, 주기적 소독하기 ▲ 거리는 멀어져도 마음은 가까이 등 개인 방역 5대 핵심수칙이 담겼다.

영상은 아이사랑포털과 핑크퐁 공식 유튜브 채널(http://i.sstudy.kr/L/9665/), 보건복지부 유튜브(www.youtube.com/mohwpr), 보건복지부 페이스북(www.facebook.com/mohwpr) 등에서 볼 수 있다.

앞으로 나올 2편에는 외출 전후에 지켜야 할 수칙을, 3편에서는 심리적 방역 측면의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경진 중앙사고수습본부 대국민홍보팀장(보건복지부 디지털소통팀장)은 “시리즈 영상을 통해 모든 영유아가 ‘생활 속 거리 두기’의 의미와 내용을 자연스럽게 배우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갖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