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S 추가 세금 환급 진행…스캠 문자 주의해야
연방 국세청(IRS)이 2021년 세금 신고 시 ‘회복 환급 크레딧(Recovery Rebate Credit)’ 을 신청하지 않은 납세자들에게 1400달러 환급금을 자동 지급 하고 있다.
하지만 이를 악용한 사기 문자 메시지가 기승을 부리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소비자 보호기관 BBB(Better Business Bureau) 는 최근 IRS를 사칭한 사기 문자 가 확산되고 있다고 경고했다. 사기범들은 납세자들에게 “환급금을 받기 위해 개인 정보를 입력해야 한다” 는 내용의 문자를 보내고 있다.
이러한 문자에는 가짜 IRS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 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를 클릭하면 사회보장번호(SSN), 은행 계좌 정보, 개인 금융 정보 등을 입력하도록 유도하는 수법이다.
IRS는 지난 12월 1400달러 환급 대상자들에게 자동으로 지급 한다고 발표했다.
별도의 신청이나 정보 입력은 필요하지 않으며, IRS는 문자, 이메일, 소셜미디어를 통해 개인 정보를 요청하지 않는다.
환급 대상자들은 자동으로 지급 받으며, 은행 계좌로 직접 입금되거나 종이 수표(check)로 발송된다.
IRS는 환급금을 지급한 뒤, 우편을 통해 공식 통지서 를 보낸다.
이번 환급 대상자는 2021년 세금 신고 시 ‘회복 환급 크레딧’을 신청하지 않은 사람 이다.
IRS는 환급금을 자동으로 지급하며, 대상자는 별도로 신청할 필요가 없다.
만약 2021년 세금 신고를 하지 않았다면, 2025년 4월 15일까지 신고서를 제출 하면 환급을 받을 수 있다.
이상연 대표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