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0불 현금, 아직 못받은 이유는?

1억3000만가구 수령…2000만 가구 아직 못받아

수표 대상자 중 고소득층…SSI 수혜자 일부 포함

연방정부가 납세자들에게 지급하는 경기부양 현금(Stimulus Check)이 지급 1달 만에 수혜 대상 1억5000만여가구 가운데 1억3000만 가구 이상에 전달된 것으로 나타났다.

수표 발송 대상인 6200만가구 가운데 일부는 IRS 홈페이지를 통해 계좌 정보를 입력해 계좌 이체를 받았고 실제 수표 우송도 예상보다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2000만 가구가 계좌 이체나 수표를 받지 못한 것으로 나타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IRS에 따르면 현재까지 현금을 받지 못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수표 수령 대상자 가운데 연소득이 높은 계층이다. 재무부와 IRS는 “소득이 적은 납세자부터 수표를 전달해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는데 우선적인 도움을 주겠다”고 밝혔었다,

또한 소셜시큐리티 소득(SSI)을 받아 생활하는 사람들 가운데 17세 이하의 자녀가 있을 경우 아직 현금을 받지 못했을 가능성이 있다. IRS는 이러한 사람들에게 5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자녀 정보를 입력하라고 요청했다.

이러한 경우에 해당되지 않는다면 잘못된 은행계좌 정보 등으로 인해 오류가 생겼을 가능성이 크기 떄문에 IRS 홈페이지의 ‘Get My Payment’를 통해 자신의 지급상황을 체크해야 한다. 하지만 이 사이트는 IRS의 업그레이드 발표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주지 않아 미수령자들의 애를 태우고 있다.

SSA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