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인스펙션 칼럼] 코로나 바이러스 방역 ④

코로나 바이러스 많이 하는 질문

썬박 홈 인스펙션 대표 썬박

안녕하세요, 벌레박사 썬박입니다.

오늘도 어깨가 근육통으로 온몸이 욱신거리는 상태에서 침대위에서 구르다, 자세를 바꾸어 보다 하다 결국 설잠에 깨어 다시 새벽을 맞이했다. 현장의 밤낮을 가리지 않는 투입과
확진자에 대한 정신적인 부담감이 하루종일 감당의 수준을 넘고 있다.요즘 처럼 많은 분들이 저에게 연락와서 묻는 질문을 정리해 보았다.

질문) 방역회사가 코로나 바이러스 방역을 한다는 광고를 보았습니다. 어떤 회사를 선택하여야 하나요?
답변)
코로나 바이러스 방역은 법적규제(regulation)이 까다롭고, 많은 연구와 경험이 필요한 정밀 방역분야 입니다. 일반 개미나 바퀴벌레를 잡는 페스트 콘트롤과는 다릅니다.조지아인 경우, 농무성(Department of Agriculture) 의 categoty 37에 해당되며, 미생물 퇴치 라이선스 (Anti-Microbial Pest Control)가 필요합니다.현재 코로나 바이러스 문제의 급증과 미생물 퇴치 라이선스 보유자 극소수로 인해, 주정부에서는 120일간 유예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질문) 코로나 바이러스 방역하는 회사의 미생물라이센스 소지했는지는 어떻게 알수 있나요?
답변)
모든 라이선스는 일반인에게도 공개 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농무성 싸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www.kellysolutions.com/ga/applicators/searchbyconame.asp

질문) 코로나 바이러스에 사용하는 약품을 알고 싶습니다.
답변)
참으로 많은 분들이 질문을 주고 계십니다. 현재 미국 환경청(EP)가 승인한 전문 코로나 바이러스 방역회사가 쓸수 있는 유일한 약품은 Nisus DSV라는 제품입니다.아쉽게도 이 제품은 수요가 급증하여, 현재 품귀 상태이며 구입이 어려운 상태입니다.

질문) 약을 구입해서, 사용하고 싶습니다.
답변)
코로나 바이러스 방역은 일반 벌레약과는 달리 많은 경험과 연구가 필요한 정밀 방역 분야입니다. 반드시 미생물 라이선스를 있는 전문회사의 상담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전문 회사 서비스를 받으시길 권해 드립니다.코로나 바이러스 방역에 관해서 문의 사항은 언제라도 주시면 친절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벌레박사 대표 썬박
678.704.3349(미 바이러스 라이센스 Anti-Microbial)보유
문의 전화 ▷678-704-3349
Anteaterpes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