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2세 여배우, ABC방송 드라마 주연 발탁

캐서린 혜나 김, ‘컴퍼니 유 키프’서 CIA 요원 역할…19일 첫 방송

ABC 드라마 '컴퍼니 유 키프'서 여주인공 맡은 캐서린 해나 김
ABC 드라마 ‘컴퍼니 유 키프’서 여주인공 맡은 캐서린 해나 김 [출처:영화 사이트 IMDB닷컴] 

한인 여배우가 19일 방송된 미국 ABC 방송의 드라마 ‘더 컴퍼니 유 키프'(The Company You Keep)에서 주연을 맡아 관심을 끌고 있다.

주인공 캐서린 혜나 김(38)은 이 드라마에서 CIA 요원인 엠마 힐 역할을 맡아 열연하고 있다고 20일 영화 관련 전문 사이트 IMDB닷컴과 할리우드라이프닷컴, 미주중앙일보 등이 전했다.

매주 일요일 방송되는 드라마는 엠마와 사기꾼 찰리(배우 마일로 벤티밀리아)의 뜨겁고도 묵직한 로맨스를 다루고 있다. 엠마는 한국인 아버지와 중국인 어머니를 뒀다.

뉴욕에서 태어난 한인 2세인 김은 2006년 버지니아대 드라마와 심리학과 4학년 때 한 독립 영화에 출연하려고 사진을 보냈다가 이를 본 미스 버지니아 USA 대회 관계자의 추천으로 대회에 출전했다가 버지니아 진을 거쳐 전국 대회에서 3위에 올랐다.

그는 영화 ‘고스트 오브 걸프렌즈 패스트'(2009년)와 ABC의 ‘미스트레스'(2014년), HBO의 ‘볼러스'(2019년), CBS의 ‘FBI'(2020년), 프리폼의 ‘굿 트러블'(2021~22년) 등에 단역으로 출연했다.

‘더 컴퍼니…’에서 첫 주연을 꿰찬 그는 “엠마를 연기하게 된 것이 아직도 믿기지 않는다. 이건 내 오랜 꿈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드라마 '더 컴퍼니 유 키프'의 광고
드라마 ‘더 컴퍼니 유 키프’의 광고 [IMDB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