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 수산물, 아씨에서 만나세요”

슈가로프점, 한국 정부와 함께 특판전…19~25일 7일간

아씨프라자 슈가로프점이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한국 정부와 공동으로 한국 수산식품 특별판매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 앞서 주미한국대사관과 수협중앙회 관계자들은 12일 슈가로프점을 방문해 행사 관련 세부사항을 협의하는 한편 K-푸드에 대한 한인사회의 관심과 홍보를 당부했다.

이날 슈가로프점을 찾은 관계자는 이상길 주미한국대사관 해양수산관과 수협중앙회 뉴저지무역지원센터 박종욱 센터장 및 엄용철 과장으로 이들은 아씨프라자 배남철 이사(조지아주 총괄)와 정경섭 슈가로프 지점장과 함께 행사 내용을 상세히 알렸다.

이상길 해양수산관은 “한인사회가 급속도로 성장하고 SK배터리를 비롯한 한국기업의 진출이 확대되고 있는 조지아주에서 한국 수산물을 홍보하게 돼 기쁘다”면서 “아씨 측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지원해줘서 공동 행사를 열게 됐다”고 설명했다.

배남철 이사는 “아씨의 모기업인 리브로스(대표 라빈 리)는 한국산 농수산물을 연 7000만달러 규모로 수입해 미국에 K-푸드를 알리고 있다”면서 “한국 정부와의 공동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이뤄졌으면 좋겠고 한인사회를 주고객으로 하는 아씨는 앞으로도 질좋은 상품을 부담없는 가격으로 제공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정경섭 지점장은 “이번 행사에는 한국 정부와 수협중앙회가 자랑스럽게 제공하는 최상급 제품들이 선보일 예정”이라며 “멸치와 김, 미역, 어묵 등 인기있는 한국산 수산식품 100여종을 특별한 가격에 만날 수 있다”며 한인고객들의 방문을 당부했다.

한국 해양수산부는 수산식품의 글로벌 마케팅을 위해 수협중앙회 및 재외공관을 통해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수협중앙회도 미국 뉴저지와 LA를 비롯한 전세계 7개국 10개 지역에 글로벌 무역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한국 정부는 11월 6~30일을 ‘K-Seafood 글로벌 위크(KGW)’로 지정해 집중적인 판촉행사를 펼치고 있다.

▶슈가로프점 주소=1291 Old Peachtree RD NW, Suwanee, GA 30024(문의= 770-813-1500)

이상연 대표기자

행사 사전 답사 모습
배남철 이사(왼쪽)와 이상길 해양수산관이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