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문제 시작은 ‘수분 부족’

피부 속 수분의 힘을 기르는 과학적인 보습 메커니즘 필요

날씨가 풀리며 피부 문제로 고민하는 사람이 많다. 환절기는 일교차가 크고 따가운 자외선에 노출돼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다양한 피부 문제를 겪기 쉽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잦은 마스크 착용 역시 피부 마찰을 일으켜 사소한 자극에도 얼굴이 붉어지며 피부가 민감해지게 된다.

피부 문제를 겪는 사람들은 화장품 개수를 늘리거나 기능성 제품을 사용해 관리하려 한다. 하지만 피부 속 수분이 부족한 상태라면, 근본적인 피부 문제를 해결하기 어렵다.

속이 건조한 피부는 금세 거칠어지기 마련이며, 자외선의 영향이 강해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 기능도 떨어진다. 이는 노화 현상으로 이어진다. 다양한 피부 문제의 근원은 본연의 수분 부족으로, 평소에 수분 관리를 확실히 하는 것이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된다.

피부과 전문의들은 “많은 분이 관리를 위해 피부과를 방문하지만 건강한 피부 유지를 위한 방법이 첫째도 둘째도 피부 속 수분임을 간과하기 쉽다”며 “피부에 일시적으로 보습 성분을 보충해주는 것에서 나아가 유지할 수 있는 힘을 기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설명했다.

단순히 겉으로 노출된 피부를 관리하는 데 그치지 않고 피부를 더욱 건강하게 하고 싶다면 유효 성분을 충분히 받아들일 수 있도록 피부 속 수분의 힘을 길러줄 수 있는 체계적인 스킨케어가 중요하다. 단순히 수분을 공급하는 것만이 아닌 수분에 특화된 고기능성 에센스를 사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즉각적으로 공급하는 데 도움을 주는 수분에센스는 오랜 시간 촉촉함이 지속되도록 도와준다. 보습을 통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바로잡게 되면, 피부를 보호하는 피부 장벽이 기능을 제대로 할 수 있게 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게 된다.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