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초대형 쇼핑몰에 ‘K상품’ 떴다…소비자들 북적

한국 코트라, 뉴저지서 ‘K-라이프스타일 미국’ 행사 개최

뷰티, 패션 등 53개 기업제품 소개…”K상품, 세계적 수준”

'K뷰티' 보러왔어요
‘K뷰티’ 보러왔어요 (뉴욕=연합뉴스) 강건택 특파원 = 뉴저지주 아메리칸드림몰에서 열린 ‘K-라이프스타일 미국’ 행사에서 한국 화장품에 관심을 보이는 미국 소비자들.

미국 북동부 최대 쇼핑몰에서 ‘K상품’이 미국인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는 5일 뉴저지주 아메리칸드림몰에서 한국 소비재 기업의 미국 수출을 지원하기 위한 ‘K-라이프스타일 미국’ 행사의 막을 올렸다.

오는 7일까지 사흘간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 이후 코트라 뉴욕무역관이 개최한 최대 규모 전시회로, 뷰티, 식품, 패션 등 53개 소비재 기업의 미국 수출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53개사 제품 샘플을 전시하고 샘플 옆에 QR코드를 배치해 온라인 주문이 가능하도록 했다.

바이어들은 물론 쇼핑몰을 찾은 일반 소비자들도 전시장을 찾아 한국의 화장품과 식료품에 주로 관심을 보이며 이것저것 질문을 던졌다.

K뷰티 보러왔어요
(뉴욕=연합뉴스) 강건택 특파원 = 한국 화장품에 관심을 보이는 미국 소비자들

전시부스를 차린 한 국내 화장품회사 관계자는 연합뉴스에 “현지인들의 관심이 엄청나다”면서 “한 3년 전부터 K뷰티가 뜨기 시작했는데 요즘 더 관심이 높아진 것 같다”고 말했다.

이 회사가 만든 시트마스크는 아마존에서 판매량 1,2위를 다툴 정도로 미국에서 인기가 높다고 전했다.

코트라는 해외 출장이 어려운 대부분 국내 기업들을 위해 현지 전문가를 섭외해 현장에서 대리 상담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전문 행사장이 아닌 초대형 일반 쇼핑몰에서 열려 현지인들의 발길을 더 끌어당길 수 있었다.

대형몰에서 행사를 유치한 것은 그만큼 한국의 상품들이 미국의 일반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인지도가 높아졌기 때문이라고 코트라는 전했다.

"한국 상품은 세계적인 수준"
(뉴욕=연합뉴스) 강건택 특파원 = 아메리칸드림몰에서 열린 ‘K-라이프스타일 미국’ 행사에서 인사말하는 폴 거메지안 아메리칸드림몰 이사. 

미국 최대 규모로 쇼핑몰을 확장할 계획인 아메리칸드림몰(ADM)의 폴 거메지안 이사는 전시된 한국 상품들을 가리켜 “세계적인 수준”이라며 “이곳에서 여러분이 한국인의 힘과 독창성을 미국인들에게 보여주게 돼 감사하다”고 말했다.

방탄소년단(BTS)에서 드라마 ‘오징어게임’까지 한국의 문화가 미국에서 커다란 인기를 얻은 것도 ‘K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도움을 준 것으로 분석된다.

박성호 코트라 북미지역본부장은 “MZ세대로 불리는 미국의 젊은 세대에게 K-브랜드는 더이상 낯설지 않다”며 “한국 콘텐츠의 인기와 함께 우리 소비재 제품을 북미 지역에 알리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코트라는 행사 기간 K팝 댄스 경연대회, 패션쇼, 메이크업 튜토리얼 등의 이벤트로 미 소비자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계획이다.

축하공연하는 K팝 댄스팀
축하공연하는 K팝 댄스팀 (뉴욕=연합뉴스) 강건택 특파원 =’K-라이프스타일 미국’ 행사에서 축하공연하는 K팝 댄스팀 ‘아이러브댄스’. 

국악 축하공연 지켜보는 미 소비자들
국악 축하공연 지켜보는 소비자들 (뉴욕=연합뉴스) 강건택 특파원 = ‘K-라이프스타일 미국’ 행사에서 국악 축하공연을 지켜보는 미국의 소비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