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스 3세 대관식 초청장 공개…’커밀라 왕비’ 칭호 첫 사용

찰스 3세 대관식 초청장
찰스 3세 대관식 초청장 [영국 왕실 웹사이트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영국 왕실이 다음 달 6일 거행될 찰스 3세 국왕의 대관식 초청장을 공개했다.

영국 BBC 방송 등에 따르면 영국 왕실은 5일 찰스 3세 국왕과 커밀라 왕비의 이름으로 발행한 대관식 초청장을 선보였다.

이 초청장에는 ‘커밀라 왕비'(Queen Camilla)라는 공식 칭호가 처음으로 사용돼 눈길을 끈다.

하지만 이번 대관식을 계기로 커밀라의 칭호가 ‘커밀라 왕비'(Queen Camilla)로 다시 한번 바뀌면서 명실상부한 왕비가 됐다.

찰스 3세의 두 번째 부인인 커밀라는 다이애나비 생전 찰스 3세와 내연 관계를 맺어 왔으며, 다이애나가 사망한 지 8년이 지난 2005년 4월 찰스 당시 왕세자와 결혼했다.

하지만 그동안 ‘불륜녀’라는 딱지로 ‘왕세자빈'(Princess of Wales)이라는 호칭 대신 콘월 공작 부인으로 불렸다.

이 때문에 찰스 3세가 왕위에 오르면 커밀라를 왕비로 불러야 하느냐를 두고 논란이 인 바 있다.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은 작년 2월 즉위 70주년 기념 성명에서 찰스 왕세자가 왕위에 오르면 부인 커밀라를 왕비로 인정하길 바란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왕실 소식통은 엘리자베스 2세 작고 직후에는 ‘여왕'(QUEEN)과 구별되는 칭호를 사용하기 위해 커밀라에게 왕비(Queen Consort)라는 칭호를 부여했으나, 일정 시간이 지난 만큼 대관식을 계기로 커밀라 왕비(Queen Camilla)라는 새로운 칭호를 사용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초청장은 환경 문제에 관심이 많은 찰스 3세의 뜻을 반영해 재생 종이로 만들어졌으며, 표지에는 담쟁이덩굴과 산사나무, 참나무 잎 등이 그려졌다.

초청장 하단부에는 성장과 순환을 상징하는 영국 전설 속 존재 ‘그린맨’도 등장한다.

영국 왕실은 이 초청장은 새로운 왕의 통치를 기념하는 봄과 부활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