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일본 항공권 구매하면 마일리지 20% 돌려준다

대한항공, 12월19일까지 출발하는 동북아 및 국내선 항공권 대상

대한항공 보잉 787-9 여객기. (대한항공 제공)

대한항공이 고객들의 마일리지 사용 편의를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한항공은 내달 19일까지 출발하는 일본, 중국을 포함한 동북아 노선 및 국내선 보너스 항공권 구매 고객들에게 사용 마일의 20%를 돌려준다고 15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또한 지난 13일 어린이 고객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키자니아와 제휴해 신규 문화 체험 상품 보너스를 출시했다.

대한항공은 항공여행을 하지 않아도 마일리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마일리지 로고상품, 호텔·렌터카 사용권 등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지난 7월에 출시된 한화 아쿠아플라넷 제주 이용권 역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고객들은 유효기간 만료가 도래한 마일리지로 내년도 여행을 위한 보너스 항공권을 미리 구매할 수 있다. 보너스 항공권의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년이며, 항공편은 출발 361일 전부터 구매가 가능하다.

미리 계획해 사용하면 소멸 예정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이 보너스 항공권 유효기간만큼 연장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대한항공은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마일리지 보유 현황과 유효기간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소멸 예정인 마일리지를 보유하고 있는 회원에게는 만료 3년 전부터 매년 2차례 이상 유효기간에 대해 고지하고 있어 변경된 연락처 등 회원 정보를 잘 관리하면 중요 정보를 놓치지 않을 수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대한항공은 2008년 7월1일 이후 적립한 마일리지에 대해 유효기간 10년을 적용하고 있다. 따라서 2009년도에 적립된 마일리지는 2020년 1월1일 0시를 기점으로 만료될 예정이다. 단, 2008년 6월 30일까지 적립한 마일리지는 평생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