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아주 10대 명문고교는 어디?

니치닷컴, 학업성적-학교생활 종합평가 톱10선정

1위 웨스트민스터, 공립은 귀넷과기고-노스뷰 뿐

재정 전문사이트인 니치닷컴이 ‘2019년 조지아주 톱10 고등학교’를 선정해 발표했다. 해당 순위는 학업 성적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학교생활의 질까지 종합평가해 매겨졌다.

선정 결과 10개 고교 가운데 공립학교는 귀넷과기고(2위)와 노스뷰고교(8위) 등 2개교였으며 10위인 에덴스 아카데미를 제외한 나머지 9개교는 메트로 애틀랜타 지역에 위치해 있다.

평가결과 1위는 사립학교인 웨스터민스터(Westminster) 스쿨이 차지했다. 1870명의 학생이 재학중인 이 학교는 학생들에 대한 대학입학 준비가 철저하고 체계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최고의 카운슬러 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학업과 체육, 예술 교육의 밸런스가 훌륭한 것으로 나타났다.

2위는 귀넷과기고(GSMST)로 교사 당 학생 비율이 17대1에 불과하고 무엇보다 엄격한 학사관리와 수업으로 학업성적 면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이어 페이스 아카데미, 파이데이아 스쿨(Paideia), 애틀랜타인터내셔널 스쿨이 3~5위를 차지했다.

6위는 역시 사립학교인 우드워드 아카데미가 차지했고 로벳스쿨, 노스뷰고교, 풀턴 사이언스 아카데미, 에덴스 아카데미가 톱10에 들었다. 톱10 가운데 차터스쿨이 아닌 유일한 순수 공립학교인 노스뷰 고교는 1822명의 재학생 가운데 82% 이상이 수학과 리딩에서 우수한 성적을 보였다.

8위를 차지한 노스뷰 고교 전경/Author Thomson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