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아주 최고 공립고교 톱10은?

귀넷 과기고 단연 1위…노스뷰, 월튼 등 뒤이어

10개중 8개는 귀넷-풀턴-포사이스카운티 소재

2020년 조지아주의 톱10 공립 고교(Public High School)는 어느 학교일까?

재정 전문사이트 니치닷컴이 연방 교육부의 학업 성적 데이터와 학생 생활의 질 등을 종합 평가해 매긴 순위에 따르면 귀넷과기고(GSMST)가 1위를 차지했다. 귀넷과기고는 교사당 학생숫자가 17명에 불과하며 교사들의 수준이 매우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2위는 노스뷰 고교(풀턴카운티)가 차지했다. 존스크릭시에 위치한 이 학교는 1822명의 비교적 많은 학생이 재학중이지만 전체 학생의 80% 이상이 수학과 리딩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두고 있다.

3위부터 5위까지는 각각 월튼 고교(캅)와 알파레타 고교(풀턴), 램버트 고교(포사이스)가 선정됐다. 한인 등 아시안 학생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램버트 고교는 교사당 학생 숫자가 19명 수준이며 게리 데이비슨 교장의 리더십 아래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학교로 평가됐다.

이어 차타후치 고교(풀턴), 사우스 포사이스 고교(포사이스), 노스귀넷 고교(귀넷), 컬럼버스 고교(머스코기), 존스크릭 고교(풀턴)가 톱10에 들었다. 톱10 스쿨 가운데 유일하게 메트로 애틀랜타 이외 지역에 위치한 컬럼버스 고교는 1890년에 개교한 전통있는 리버럴 아츠 매그닛 스쿨(특별한 교육과정을 지닌 공립학교)이다.

램버트 고교 전경/Author McBray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