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아주 최고 고교는 어디?

US뉴스 공립고 순위 발표…귀넷과기고 1위

알파레타 7위, 램버트 8위, 노스뷰고 10위

US뉴스 & 월드리포트지가 매년 발표하는 미국 전체 및 50개주 최고 공립고교 랭킹이 20일 발표됐다.

조지아주 고교 순위 링크

조지아주의 경우 영예의 1위는 지난해에 이어 귀넷과기고(GSMST)가 차지했다. 귀넷과기고는 전국에서도 12위를 차지했으며 졸업률 98%, 대학 준비율 98.5%를 기록했다. 대학 준비율은 전체 12학년 학생 가운데 AP나 IB 시험을 1차례 이상 통과한 학생의 비율을 의미한다.

이어 어거스타의 데이비슨 매그닛 스쿨, 컬럼버스고교, 디캡예술고교, 월튼고교(캅카운티)가 톱 5에 들었다. 톱 10은 사바나 예술고교, 알파레타고교, 램버트고교, 레이크 오코니 차터스쿨, 노스뷰고교가 차지했다. 매년 풀턴카운티 최고 고교로 꼽히던 노스뷰가 10위로 밀려나고 알파레타고교가 7위를 차지한 것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어 한인학생들이 많이 재학하는 학교로는 차타후치 고교(12위), 뷰포드 고교(13위), 존스크릭 고교(15위), 사우스포사이스고교(16위), 노스귀넷고교(18위), 브룩우드고교(25위), 피치트리릿지고교(34위), 밀크릭고교(36위), 둘루스고교(49위) 등이 50위권에 들었다. 귀넷카운티에서는 브룩우드고교를 제치고 뷰포드시 교육청에 속한 뷰포드 고교가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한편 전국 최고 고교 1, 2위로는 버지니아주 페어팩스에 위치한 토마스 제퍼슨 과기고와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노스 찰스턴에 위치한 아카데믹 매그닛 고교가 선정됐다. 3위와 4위는 테네시주 헨더슨빌의 메롤 하이드 매그닛 스쿨과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의 SAS(School for Advanced Studies)가 각각 선정됐다.

알파레타고교/google map